엑소 "10명으로 새로운 시작..행복한 활동 하고싶다"(일문일답)

김미화 기자  |  2015.03.30 12:10
/사진=이기범 기자

그룹 엑소가 정규 2집 EXODUS'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엑소는 30일 오전 1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SM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두 번째 정규앨범 'EXODUS'의 컴백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은 방송인 오정연이 MC를 맡아 진행 했다. 영화 촬영으로 중국에 있는 레이는 영상통화로 인사를 대신했다.

다음은 엑소의 기자회견 일문입답.

◆ 컴백을 앞두고 패스코드 등 대규모 프로모션을 준비 했다. 소감이?

팬들과 함께 하는 티징을 준비했다. 그래서 특이한 방식으로 개인티저를 공개했다. 엑소가 10명으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새로운 모습을 팬 여러분께 보여주고 싶었다.

찬열/사진=이기범 기자


◆ 엑소를 큰 사랑을 받는 이유가 무엇이고 생각하는지?

사랑받는 이유가 뭘까 항상 생각한다. 우리가 항상 무대에 오르고 콘서트 할 때마다 이렇게 과분한 사랑을 받아도 되는지 고민한다. 그래서 감사한 마음을 보답하기 위해서 무대에 오른다. 우리가 감사한 마음으로 무대에 오르고 앨범을 준비하기 때문에 사랑을 주시는 것 같다.

◆ 1년 만에 돌아오는데 달라진 점은?

1년 만에 컴백 하는 만큼 멤버들 개성도 더 뚜렷해졌고 실력도 많이 늘었다. 또 이번 앨범은 콘서트와 같이 준비했기 때문에 더 다양한 모습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

찬열/사진=이기범 기자


◆ 패스코드 영상이 화제가 됐다. 비하인드 스토리는?

처음에 티징 영상에 대한 설명을 다 들었다. 처음에 카이의 첫 티저가 나올때 재밌었다. 우리도 팬들의 입장에서 티저를 보며 문제를 풀었다. 그런데 설명을 들었는데도 어려웠다. 이것을 잘 풀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팬들이 너무 추리를 잘했다. 팬들이 대단한 것 같다.

◆ 엑소 하면 화려한 군무를 빼놓을 수 없다. 눈여겨볼만한 퍼포먼스는?

일단 뮤직비디오를 봐주시면 좋겠다. 타이틀곡 같은 경우는 "콜 미 베이비"라는 가사에 맞춰 나오는 안무가 포인트다. 시작부터 끝까지 대형이나 배열 등이 굉장히 많이 바뀐다. 배열과 군무가 바뀌면서 나오는 방식이 특이하다. 이제껏 보지 못한 춤이 될 것 같다.

타오/사진=이기범 기자


◆ '으르렁', '중독' 뮤비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는 어떤가?

이번에도 기대하셔도 좋다. 굉장히 멋있다. 우리가 봐도 너무 멋지다. 뮤직비디오 속 모습과 무대 위 모습이 다른 것도 특징이다. 이 점을 눈여겨 봐줬으면 좋겠다.

◆ 앞서 앨범 판매 100만장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재 돌파 할까

사실 우리도 놀랐다. 스스로가 세운 기록이라 넘어서고 싶지만 기록에 연연하고 싶지 않다. 팬들과 소통하면서 이번 앨범활동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고 싶다. 그러다 보면 새로운 기록이 따라올 것 같다.

수호 /사진=이기범 기자


◆ 1위 공약은 준비한게 있는지?

아직 1위를 할지 모르겠지만 1위를 하게 된다면 멤버들과 급하게 상의해서 꼭 1위 공약을 멋지게 보여주겠다. 첫 무대는 뮤직비디오와는 많이 다르다. 무대를 기대해 달라.

◆ 부상 당한 타오는 괜찮은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컴백 무대를 함께 할 예정이다. 팬 여러분들이 기다려 주셨으니 열심히 하겠다.

◆ 엑소가 데뷔한지 3년이 됐다. 어떤 면이 달라졌나?

우리 모두 외적으로 내적으로 달라졌다. 세훈이는 키가 많이 컸다.(웃음) 멤버들 스스로가 성장하고 있다고 느낀다.

세훈 디오 카이 / /사진=이기범 기자


한편 엑소는 30일 정오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엑소더스'(EXODUS)'를 공개한다. 지난해 5월 2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 이후 11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를 비롯해 엑소의 다양한 음악 색깔을 담은 총 10곡이 수록됐다.

엑소는 앞서 지난 28일 0시 1분 새 앨범 타이틀곡 '콜 미 베이비' 음원을 선 공개해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콜 미 베이비'는 중독성 강한 훅과 멜로디에 인상적인 드럼 비트와 브라스 및 스트링이 더해진 댄스곡이다. 사랑을 고백하는 엑소의 메시지 역시 담고 있다. 엑소는 오는 4월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후 가요 순위 프로그램 첫 방송을 갖는다.

/사진=이기범 기자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6. 6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