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혜걸 "메르스 감염 피하는 방법? 면역력 강화하라"

문완식 기자  |  2015.06.11 18:17
홍혜걸 '메리스와 면역' /사진=헬스메디TV


홍혜걸 의학전문기자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메르스)에 노출되어도 면역력이 높으면 감염을 피할 수 있다고 밝혔다.

홍혜걸은 최근 진행된 헬스메디TV '빨간약' 녹화에서 '메르스와 면역'을 주제로 메르스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는 면역력 강화 방법을 공개했다.

홍혜걸은 "메르스에 대한 초동진압과 방역은 정부나 전문가 집단의 책임이며, 국민 개개인은 마스크 착용, 손 세척 등 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건강유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신종플루 대란 시기에 오바마 대통령과 얽힌 일화를 소개하며 "누구나 세균, 바이러스 등에 접촉되지만 모두가 감염되지는 않는다. 또한 걸린다 하더라도 증상이 다를 수 있다"면서 "개인의 면역을 높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혜걸은 "면역을 높이는 법은 기본에 충실 하는 것이다. 잘 먹고, 자고, 쉬고, 적절히 운동하고, 술과 담배를 줄이는 건강한 생활습관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면역상태 체크 방법으로 "몸에 발생하는 염증을 확인하라"며 "면역과 염증은 늘 함께 움직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면역력 저하를 암시하는 신호로 "입안이 헐거나 잇몸 통증, 코 막힘, 눈 충혈, 기미, 지성두피, 비듬, 림프부종, 치질, 가슴 두근거림 등"을 소개했다.

또한 과학적으로 입증된 면역력 높이는 3가지 영양소로 프로바이오틱스(유익균), 비타민D, 아연을 꼽으며,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버섯과 아연이 풍부한 해산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13일 오후 1시 30분 방송된다.




베스트클릭

  1. 1"Now, Let's go" 방탄소년단 지민, 트로이 시반과 컬래버 '기대 UP'
  2. 2'수원 바비' 아찔 수영복 몸매... 터질 듯한 볼륨美
  3. 3'와' 한국인 투수가 타고투저 트리플A서 7이닝 QS+라니... '스트 비율 76%' 칼 제구 빛났다
  4. 4권은비 "지금까지 사귄 사람 123명"
  5. 5[속보] '음주 뺑소니' 김호중, 유치장 도착.."성실히 임하겠다"
  6. 6에스파, 첫 정규 'Armageddon' CDP 버전 7월 19일 발매 [공식]
  7. 7'고영표-소형준-벤자민 다 없는데' 복덩이 신인이 선물한 위닝, KT 미래는 원태인-류현진 보며 성장한다
  8. 8괴력의 유강남 사직구장 10호 장외홈런 '쾅'! 비거리 135m-타구속도 179.6㎞ [부산 현장]
  9. 9'최다안타 1위+OPS 2위' 타격왕 경쟁하는 외인이 고작 8억이라니... 복덩이가 따로 없다
  10. 10김호중 "먹잇감 됐다" 경찰서 안 6시간 버틴 이유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