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소송' 조덕배 측 "반소할것" vs 아내 측 "시간끌기"(종합)

조덕배 출소 후 첫 재판..십이지장에 천공 등 건강악화로 변호인만 참석

수원(경기)=윤성열 기자  |  2015.06.19 16:19
조덕배 / 사진=스타뉴스


가수 조덕배(56)가 출소 후 이뤄진 첫 이혼 소송 변론에서 아내 최씨가 제기한 소송에 대해 반소를 제기하겠다며 첨예한 법적다툼을 예고했다.

19일 오후 수원지방법원 가사4단독의 심리로 아내가 최 씨가 조덕배를 상대로 제기한 이혼소송 세 번째 변론기일이 열렸다. 이날 재판에 당사자들은 출석하지 않았으며 양 측 변호인만 참석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이날 조덕배 측은 '최 씨의 이혼 요구에는 동의할 수 있으나 자신에게 귀책사유가 있다는 주장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취지의 변론을 펼쳤다.

그의 변호인은 "원고(최 씨)가 주장한 귀책사유는 사실과 다르다"며 "반소 청구를 고려하고 있으나 피고(조덕배)가 현재 건강이 좋지 않아 입장을 정리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자 최 씨의 변호인은 "피고가 시간 끌기를 하고 있다"며 재판부에 조속한 판결을 요청했다.

재판부는 양 측에게 조정을 종용했으나 양측의 입장이 갈려 이뤄지지 않았다. 오는 7월 24일 4차 변론기일을 잡고 양 측의 입장을 다시 듣기로 했다.

이날 재판에는 대마초 흡연 혐의로 형을 마치고 출소한 조덕배가 출석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최근 십이지장에 천공이 발견되는 등 건강이 악화돼 수술을 받고 병원에 입원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는 수감 중이던 지난해 말 아내로부터 이혼 소장을 받고 큰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5일 8개월의 형기를 채우고 사회에 복귀했지만 아내와의 갈등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조덕배의 측근은 스타뉴스에 "최근 염증을 긁어내야 시술을 받았다"며 "건강이 썩 좋은 상태는 아니었지만 지금은 치료로 많이 회복된 상태"라고 전했다.

한편 조덕배는 28년 전 최 씨와 결혼생활을 시작해 혼인신고도 했지만 뇌출혈 등 건강상의 이유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다 지난 2012년 늦깎이 결혼식을 해 주목을 받았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5. 5'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6. 6'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7. 7'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8. 8'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드디어 '천군만마' 돌아온다, '팀 타율 1위' 공포의 리그 최강 타선이 더욱 강해진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