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3번째 슈퍼매치, KBS 1TV 생중계..이영표 해설

전상준 기자  |  2015.09.18 13:28
수원월드컵경기장.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 클래식 최고의 더비 슈퍼매치, 수원삼성과 FC서울의 맞대결이 KBS 1TV에서 생중계된다.

19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수원과 FC서울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31라운드가 KBS 1TV를 통해 안방 축구팬들을 찾아간다. 이 경기는 이영표 해설위원과 이재후 아나운서가 해설진으로 나서 현장의 생생함을 전한다.

2015시즌 세 번째 슈퍼매치인 이번 경기는 두 팀 모두에게 중요한 경기이다.

30라운드를 마친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수원은 8월 이후 4승 2무 1패를 거두며 선두 전북을 끊임없이 추격하고 있다. 특히 대표팀에 소집되었던 권창훈의 복귀가 팀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7월 말부터 이어진 4연승 이후 최근 3경기 1무 2패의 부진에 빠져 있다. 최근 2경기는 득점 없는 경기를 펼쳐 공격진의 득점력 회복이 이번 경기 승패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KBS는 지난 4월 18일 2015시즌 첫 번째 슈퍼매치부터 '버추얼 카메라'를 배치하여 K리그 선수들의 경기 데이터를 첨단 그래픽으로 화면에 바로 송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축구연맹이 도입한 영상통계센터 시스템의 트래킹 서비스를 통해 특수카메라로 실시간 추적한 다양한 데이터(뛴 거리, 최고 속도, 스프린트 횟수 등)도 중계에 활용하는 등 안방의 축구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KBS는 국내 프로축구의 저변 확대와 국민적인 관심이 대한민국 축구의 발전과 선전으로 이어진다는데 공감대를 함께하고, 대한민국 축구의 근간인 프로축구 붐업 조성과 인기 상승에 앞장서고자 월 2회 K리그 경기를 생중계하여 축구를 사랑하는 국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씨스타 소유, 美 노팬티男과 사진 촬영.."왁싱+다 보여"
  2. 2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佛베스트셀러 작가 신작 영감 플레이리스트 소개 '화제'
  3. 3'빛나는' 방탄소년단 진, '비타민이 되어줄 아이돌' 1위
  4. 4손흥민 'EPL 우승 키' 쥐었다, 아스널이 간절히 부탁하다니! "저는 토트넘 팬입니다" 깜짝 고백까지
  5. 5'前대표' 산이, 비오 現소속사 저격→CCTV 공개.."회사에 건달 보내" 주장
  6. 6'제2의 손흥민' 20대 꿈 무너뜨린 음주운전... 인천 출신 진호승, 7명 새생명 주고 떠났다
  7. 7'하필 손흥민·토트넘...' 우승 걸렸는데, 맨시티 최악의 상대 만난다... '라이벌' 아스널 선수 "하루만 토트넘 응원"
  8. 8하이브 측 "뉴진스 홀대 사실 아냐..민희진 욕심에 부모 끌어들여" [공식]
  9. 9김민재 미워하는 줄 알았는데... '투헬 대반전' 이런 극찬이 "최고의 선수"
  10. 10악! 이정후가 쓰러졌다 '날벼락', 사령탑 공식 발표 나왔다→하필 한국서 다친 부위 또 부상 '장기 결장 가능성'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