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中절강기전기사학원·횡점영시직업학원과 교류협정 체결

문완식 기자  |  2015.12.28 13:40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엄태식)가 지난 21일 중국 절강성 기전기사학원과 22일에는 중국 절강성 횡점영시직업학원과 교육협정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협정에 따라 수원여대는 학술 및 문화 영역에서 긴밀히 협력하며 교류해 나갈 예정이다.

공통된 협력 내용은 '학교 지도부 방문', '어학·문화·전공 등 장단기 학생 교류', '교직원 간 교류', '공동 연구 활동 및 상호 교육정보 교환', '소규모 단기 학술 프로그램 및 학술 심포지엄 참가' 등으로 이뤄졌다.

이밖에도 기전기사학원은 '간호전공 공동설립', '미용예술관련 전공 교류', '수원
여자대학교로의 유학' 등의 세 가지 분야에 대해서 더욱 심도 있는 교류 관계를 맺어나가게 된다.

수원여대도 기전기사학원과의 교류 협정을 체결하는 동시에 기전기사학원 학생이 고등학교 3년 과정을 졸업한 후 수원여대에 입학할 수 있는 간호과 및 이미지디자인과의 ‘3+2 공동교육과정’ 개설을 논의했다.

이에 기전기사학원은 지난 21일 수원여자대학교를 예방했다. 절강성 기전기사학원 학원장, 주임, 국제교류처 처장, 한국어 교사 등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수원여대 캠퍼스를 참관하는 일정을 시작으로 간호과, 미용예술과 강의실 및 실습실 등 교류 관련 학과를 참관하고 절강성 기전기사학원 내 간호전공 개설, 이미지디자인과(미용예술과에 해당) 교류 및 강사 초빙에 관련한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횡점영시직업학원과는 공동졸업작품전과 같은 단기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교류를 활발히 하고 횡점영시직업학원 교사가 수원여대 연수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양교 교수학습 관련 분야에서 긴밀한 협의도 이루어 나갈 예정이다.

이에 횡점영시직업학원 방문단은 지난 22일 수원여자대학교를 방문해 엄태식 총장을 접견하는 일정을 시작으로 교류협력방안 협의 및 협약식을 가졌다. 이후 수원여대 인제캠퍼스 교류 관련 학과인 간호과, 치위생과, 미용예술과와 더불어 해란캠퍼스에 위치한 식품분석연구센터, 식품 관련 실습실 및 음악과 실습실을 참관했다.

또 횡점영시직업학원 측에서는 본교의 학생이 수원여대 교환학생으로 방문하는 프로그램을, 수원여대에서는 횡점영시직업학원에 간호 및 한국어 전공을 설립하는 방안을 제안해 협의를 이루어 냈다.

수원여자대학교 엄태식 총장은 “양교 간의 교육 협정을 통해 학생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살릴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 활동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더 많은 인재들이 수원여대 나아가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4. 4'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5. 5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6. 6'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7. 7'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8. 8'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9. 9日 이마나가, 79년 동안 MLB에 이런 신인 없었다! 6⅓이닝 1실점해도 ERA 오르는 대호투 행진
  10. 10"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