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 오늘(1일) 'L.I.E.' 공개...음악 스타일 변화 기대

이경호 기자  |  2016.06.01 08:41
걸그룹 EXID/사진제공=바나나컬쳐


7개월 만에 컴백하는 걸그룹 EXID(솔지 LE 하니 혜린 정화)가 신곡 'L.I.E(엘라이)'로 음악 스타일 변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ID는 1일 낮 12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첫 정규 앨범 'Street(스트리트)'와 타이틀 곡의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한다.

'Street'는 LE와 소속사 바나나컬쳐의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와 프로듀싱한 앨범으로 타이틀곡 'L.I.E'를 비롯해 총 13곡이 수록됐다.

'L.I.E(엘라이)'는 이별 후 남자의 거짓말로 인해 생기는 감정 변화에 따라 곡이 진행된다. 알앤비, 힙합, 펑크가 섞여 음악으로 표현되는 감정 변화를 극대화 했다. 특히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음원에서 2절 전체가 랩인 LE의 랩 부분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외에도 LE가 작사, 작곡한 '데려다줄래'를 비롯해 팬송인 '여름, 가을, 겨울 봄', 솔지 솔로 '3%', 하니 솔로 'Hello', 정화와 혜린의 '냠냠쩝쩝'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소속사 측은 "EXID는 지난해 '핫핑크' 이후 7개월 만에 컴백하며, 음악 스타일의 변화 등 다양한 변신을 시도했다.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앨범인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EXID는 새 앨범 공개를 앞두고 이날 오전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L.I.E(엘라이)'의 무대를 첫 공개한다. 이어 케이블채널 MBC MUSIC '쇼! 챔피언'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베스트클릭

  1. 1역시 '솔드아웃킹'! 방탄소년단 진 모자·티셔츠 순식간에 '품절'
  2. 2KIA 인기 치어, 선베드 누운 모습 '이렇게 섹시할 수가'
  3. 3LG, 롯데전 '1군 복귀' 김범석 포수 선발 출장→박동원 긴급 변경, 왜? [잠실 현장]
  4. 4김혜성 그라운드 홈런+하영민 7⅓이닝 QS+ 역투, 키움 7-2 승리 '두산전 홈 9연패' 탈출 [고척 현장리뷰]
  5. 5답답한 손흥민 "토트넘과 재계약 몰라" 오일머니 '445억'에 움직이나... 알 이티하드 "1순위 살라, SON도 무조건 데려온다"
  6. 6'역시 차기 황제' 벨링엄, 경기 전부터 적장 극찬받다니! 세르비아 감독 "우리에겐 최악이지만... 곧 발롱도르 받는다"
  7. 7'대답 없는 손흥민, 동료 인종차별에 뿔났나' 英 걱정 가득, 와중에 토트넘 뭐해? 24시간 침묵 계속
  8. 8BTS 진 다음은 제이홉..올 하반기 전역소년단이 온다 [★FOCUS]
  9. 9'日 대세' 요아소비, '위버스콘' 성황 "다시 돌아올게요!"
  10. 10'천의 얼굴' 이성민도 후회한다.."눈 뜨고 못 볼 연기 많죠"(핸섬가이즈) [★FULL인터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