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사' 김성민, 5명에게 새생명 주고 떠난다..콩팥,간,각막 기증

김현록 기자  |  2016.06.26 12:51
사진=스타뉴스


자살 기도 이후 뇌사 판정을 받은 배우 김성민(43)이 5명에게 새 생명을 주고 세상을 떠난다.

서울성모병원은 김성민의 뇌사 판정이 내려진 26일 오후 1시 공식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김성민이 평소 장기 기증 의지를 밝혀 와 유가족의 동의 하에 장기 기증이 이뤄졌다.

이들에 따르면 김성민의 콩팥 2개와 간 1개, 각막 2개가 장기이식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각각 기증돼 총 5명에게 새 생명을 전하게 됐다.

병원 측은 "장기 기증이 부적합한 심장, 폐, 소장을 제외한 콩팥 간장, 각막 등이 새로운 생명들에게 기증돼 숭고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가족들은 "김성민이 평소 장기기증의 뜻을 밝혀왔으며 의미있는 임종을 위해 모든 장기 기증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브리핑에는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장 양철우 교수와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던 주치의인 응급의학과 임지용 교수가 참석했다.

이들에 따르면 김성민은 지난 24일 오전 서초구 자택에서 자살을 기도, 목을 맨 채 발견됐다. 이에 병원으로 옮겨져 약 37분 동안 전문적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으나 저산소성 뇌손상 진단을 받았다.

이후 김성민은 뇌손상 회복을 위해 외과중환자실로 전실돼 저체온치료요법을 시행했으나 경과 호전이 없고 자발호흡 및 뇌간반사 소실 등 뇌사 소견을 보여 25일 병원 장기이식센터에 신고됐다.병원은 뇌사판정 위원을 소집, 김성민의 상태와 뇌사 조사 결과를 면밀히 살핀 후 26일 오전 최종 뇌사를 판정했다.

장기이식센터장 양철우 교수는 "고인과 가족의 값진 결정이 우리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며 생명 나눔의 수고한 정신을 더 널리 알리는 데 귀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2024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1위
  2. 2방탄소년단 진, '최강동안 30대 K팝 남돌' 1위..日 설문
  3. 3'이게 반즈야 류현진이야' KKKKKKKKKKKKK쇼, 진짜 RYU 눌렀다... 롯데 파죽 4연승, 9위와 1G차 맹추격 [부산 현장리뷰]
  4. 4'대상 가수' 스트레이 키즈 온다..7월 19일 컴백 확정
  5. 5나영석표 '식당 예능' 컴백..'서진이네2' 6월 마침내 오픈 [종합]
  6. 6'헤더슛 골대' 김민재 결승 못 뛴다, 뮌헨 충격 역전패! 3분만에 2골 허용... 레알 극장골→최종 4-3 짜릿승
  7. 7레알 극장승? 뮌헨은 억울하다, 103분 골 넣었는데 옵사 판정→VAR도 없었다... 데리흐트 분노 폭발
  8. 8어도어 민희진 의결권 행사 가처분 소송 17일 심문기일 열린다
  9. 9변우석, '선업튀' 류선재가 되기까지.."첫사랑에 고백 못 했죠" [★알아보기]
  10. 10롯데 37세 베테랑 "절뚝이더라도 뛰어야" 강한 투혼, 근육 통증에도 엔트리 남는다 [부산 현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