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스포츠드론 대회 'D1 그랑프리' 유치

한동훈 기자  |  2016.07.23 09:36



SK 와이번스가 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 국산 드론 제조사 '드로젠'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드론 대회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22일에서 23일까지의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32개 팀이 24일 오후 4시 대회 개막식을 시작으로 총 상금 1억원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된다. 24일 열리는 본선 대회는 일반 관람객들의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드론을 직접 조작해볼 수 있는 드론 체험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미니대회 등을 통해 드론 문화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SK 는 '드로젠'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촬영용 드론을 통해 인천SK행복드림구장을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영상을 제작하여 빅보드를 통해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드로젠'의 관계자는 "국내 드론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본 대회를 기획했으며, 이번 1회 대회를 시작으로 10월에 열릴 2회 대회도 문학경기장에서 개최하여 향후 국내 드론 문화를 선도하는 대회로 발전시킬 예정이다"고 밝혔으며, SK관계자는 "드론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문학경기장이 드론의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는 문학경기장 민간위탁 운영 사업자로 선정된 후 야구장 뿐만 아니라 경기장 전체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활성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Musical @ The Ballpark', '와이번스 플리마켓', 'WaterBall Picnic' 과 같은 스포츠와 각종 문화 컨텐츠를 접목시킨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