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예진 "'덕혜옹주'에 선뜻 10억 투자? 덜덜덜 떨면서"(인터뷰)

김현록 기자  |  2016.07.28 13:32
배우 손예진 /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선뜻은 절대 아니에요. 덜덜덜 떨면서.(웃음)"

배우 손예진이 영화 '덕혜옹주'에 10억원을 투자했던 뒷이야기를 밝혔다

손예진은 영화 '덕혜옹주'의 개봉을 앞두고 28일 낮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손예진은 자신이 타이틀롤을 맞은 신작 '덕혜옹주'에 제작비 10억 원을 투자한 사실이 최근 알려져 큰 화제를 모았다.

손예진은 '어떻게 10억 원이란 큰 돈을 선뜻 투자했냐'는 질문에 "선뜻은 절대 아니다. 덜덜덜 떨면서…"라며 "그래서 영화를 보며 피와 살이 담긴 것 같아 영화를 보며 울었나"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손예진은 '덕혜옹주'에 10억 원을 투자하게 된 진짜 이유를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무엇보다 자신이 힘을 보태서라도 더 완성도 있는 영화를 만들고 싶은 마음 때문이었다.

그는 "예전에 어렸을 때는 책임감을 별로 느끼지 못했다. 내가 이것만 잘 하자라는 데 급급했다. 이 역할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컸다"고 설명을 시작했다.

그는 "20대를 거쳐 30대가 되고 지금 나이에서 제가 가진 배우로서의 책임감이 점점 커지더라. 영화라는 데 시야가 더 넓어졌다. 단지 연기만 하고 끝이 아니더라. 회처부터 시작해 영화 제작이 어떤 구조로 진행되는지 알게 된다"고 설명했다.

손예진은 "상업영화다보니 돈과 결부되는 지점이 너무 많다. 시간을 갖고 찍으면 더 좋은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진다. 돈이 많다고 잘 되는 건 아니지만, 돈과 예산이 빡빡하면 감독 스태프 모두가 힘들다"고 말했다.

이 모두가 '덕혜옹주'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이야기다. 그는 "'덕혜옹주'는 더구나 시대극이고 일본 로케이션도 있었다. 작은 예산으로 할 수 있는 작품이 아니다"라며 "그 과정이 다 느껴지고 보였다. 조금이라도 뭔가 욕심이 생겼다"고 강조했다.

손예진은 "조금이라도 더 완성도 있는 걸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있다. 그래서 회사와 상의해서 투자했다"고 말했다.

그는 "찍으면서 '어 안 될 것 같다', '감독님이 이상하게 찍는다'면 그렇게 생각하지 못했을 수 있다"고 웃음지으며 "점점 더 같이 하면서 작품이 좋아졌고 신뢰가 생겼다"고 덧붙였다.

'덕혜옹주'는 역사가 잊고 나라가 감췄던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의 파란만장한 삶을 다룬 작품. 오는 8월 3일 개봉을 앞뒀다.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5. 5'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6. 6'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7. 7'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8. 8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9. 9손흥민 원톱 부진→윙어로 펄펄, PK로 16호골+팀 최고 평점... 그런데 토트넘, 아스널에 2-3 석패 '사실상 UCL 좌절'
  10. 10방탄소년단 정국 'GOLDEN', 스포티파이 글로벌 앨범 차트 25주 연속 차트인..K팝 최초·최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