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 "'무도'는 좋은 공부..나영석PD 예능 출연하고파"(인터뷰④)

신화 정규 13집 '13TH UNCHANGING - TOUCH' 인터뷰

문완식 기자  |  2017.01.02 01:07
신화 전진 /사진=신화 컴퍼니


-전진은 요즘 예능 활동이 뜸하다.

▶(전진) 저 같은 경우는 중국을 너무 많이 왔다 갔다 했어요(웃음). 고정적으로 국내에서 쭉 예능 출연하는 모습을 못 보여드려서 그런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신화 멤버들끼리 하는 예능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었죠. 그러다 보니 시간이 흘렀네요. 앞으로는 좋은 방송 프로그램이 있으면 꾸준히 하고 싶어요. 군 복무도 있다보니 예능에 복귀할 기회를 놓쳤는데 요즘에는 형님들도 쉬다가 나와서 열심히 하잖아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신화는 오는 2월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를 통해 멤버 전원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 같이 하니 어땠나요.

▶(전진) 예능이 아니고 멤버들끼리 노는 것 같았어요. 빨리 대중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어요.

-전진은 나영석PD의 '꽃보다 청춘'에 출연하고 싶다고 작년부터 얘기하던데.

▶(전진) 아직까지는 뭐 연락이 없네요(웃음). 간절히 원하면 이뤄진다고 하잖아요. 저 혼자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영석PD에게 그렇게 '러브콜'을 했는데 정작 에릭이 '삼시세끼'에 출연했다. 질투가 나지는 않았는지.

▶(전진) 아니요(쓴웃음). '삼시세끼'든 다른 프로그램이든 꼭 나영석PD님을 보고 싶습니다.

-'무한도전'에 다시 출연하고 싶은 생각은 없는지.

▶(전진) '무한도전'을 하면서 많이 느끼고 많이 배웠어요. 그때는 20대였는데 제가 벌써 30대 중후반을 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공부를 많이 한 시간이었어요. 이제 제대로 보여드리고 싶어요. 신중하게 생각 중이에요. 많은 걸 보여드리고 싶어요.

신화 전진 /사진=신화 컴퍼니


-에릭이 보기에 예능을 제일 잘할 것 같은 멤버는 누구인가.

▶(에릭) 동완이요. 뭐 일단 동완이는 혼자 무인도네 떨어뜨려도 바쁘게 재밌는 놀거리를 찾을 것 같아요. 음식도 저희 멤버들을 다 잘하거든요.

(김동완) '나 혼자 산다'는 생활만 밀착으로 보여주는 데 제가 카메라가 있으면 잘 못해요. 에릭도 그런데, '삼시세끼'를 한다고 해서 놀랐어요. 카메라 싫어하는 걸 알거든요.

(에릭) 예전 예능을 생각하면, 솔직히 예능 출연이 부담스러웠어요. 그런데 나영석PD님 예능은 카메라가 있다는 걸 잊게 해요. 그게 나PD님의 능력인 것 같아요.

-김동완은 기부를 끊임없이 하고 있다.

▶(김동완) 제가 회사와 분배를 하는 데서 잘 벌 때는 20프로를 못 벌 때는 15프로를 고스란히 기부를 해요. 늘 하는 건 아니고요. 그런데 이제 좀 줄일까 해요. 돈을 좀 모아야 할 것 같아요(웃음)

-김동완은 최근에 '2016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상도 받았다.

▶(김동완) 유아인씨가 받았어야 했는데. 전 유아인씨를 좋아해요. 자기 아트팀도 꾸려가면서 꾸준히 하잖아요. 주변에서 그러는데 저보고 넌 즉흥적으로 한대요. 유아인씨는 오래 할 수 있는 걸 하잖아요. 그래서 유아인씨가 타는 게 맞지 않냐고 했는데 그냥 받아가라고 하더라고요. 부담스러웠죠(웃음)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5. 5'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6. 6'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7. 7'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8. 8'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