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아이디스크코리아. 마이크 혼다 美 전 의원 고문 위촉

박수진 기자  |  2017.02.13 17:07
왼쪽부터 권용구 부사장, 마이크 혼다, 조성곤 대표. /사진=씨아이디스크코리아 제공


보안솔루션 기업 씨아이디스크코리아가 일본군 위안부 소녀상 지킴이로 유명한 마이클 혼다(76) 전 미국 민주당하원의원을 고문으로 전격 영입했다.

씨아이디스크측은 최근 LA 한인상공회의소와 공동 주최로 열린 <랜섬웨어 바이러스 피해기업 대상 세미나> 행사 중에 함께 회동한 혼다 전 의원으로부터 고문직 수락 의사를 받아냈다.

마이클 혼다 의원은 실리콘밸리에서만 30년 동안 8선 의원을 역임하며 정보통신위원으로 활약한 미국 실리콘밸리의 IT 전문가이자 실리콘밸리 역사의 산증인이다.

혼다 전 의원과 씨아이디스크코리아의 첫 인연은 지난 2016년 7월~9월 조성곤 대표, 기술개발자인 권용구 부사장이 3개월에 걸쳐 진행된 미국 실리콘밸리의 비즈니스 투어 기간 중 맺어졌다.

당시 씨아이디스크 개발자 권용구 부사장은 마이클 혼다 의원 후원회 자리에서 즉석으로 CIDISK의 기술 설명을 했다. 이에 마이클 혼다 의원은 정보통신위원회 소속의 IT 전문가답게 기술 구조를 어렵지 않게 이해하며 "이런 기술이 미국으로 온 것에 대해 환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07년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일본정부의 사과와 보상을 요구하는 결의안채택을 주도한 바 있는 혼다 전 의원은 지난해 말 연방의원 9선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낙선하며 16년 의정활동을 마감했다.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6. 6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