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비와이, 다음 싱글 콘셉트는 故마이클 잭슨

윤상근 기자  |  2017.03.14 09:24
/사진제공=MNC레코즈


래퍼 비와이가 다음 신곡 콘셉트는 팝의 전설 고 마이클 잭슨이다.

14일 가요계에 따르면 비와이는 오는 4월 중 발표하는 자신의 첫 디지털 싱글의 제목을 '바이클 옉슨'(Bicheal Yackson)으로 정했다. 이는 비와이가 음악적으로 가장 영감을 받은 뮤지션인 마이클 잭슨(Micheal Jackson)의 앞 두 글자인 M과 J를 자신의 이름인 B와 Y로 바꾼 명칭. 비와이는 평소 자신이 최고로 여기는 가수가 고 마이클 잭슨이라고 밝힌 바 있다.

비와이는 스타뉴스에 "고 마이클 잭슨은 내게 정말 많은 영감을 주는 분이다. 고 마이클 잭슨이 무대에 서 있는 모습을 보는 순간 만큼은 지구의 중력이 더 올라가는 느낌을 받을 정도"라며 "그만큼 내게는 충격을 가장 크게 준 뮤지션"이라고 감탄한 바 있다.

어떤 식으로든 마이클 잭슨의 음악이 이번 비와이의 싱글에 투영될 것으로 보여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비와이가 오는 4월, 늦어도 5월 안으로 내놓을 2017년 첫 싱글이 어떤 모습으로 완성될 지 주목된다.

한편 비와이는 14일 낮 12시 미국 힙합 신 래퍼 빅 크릿과 함께 작업한 프로젝트 싱글 '우노'를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비와이는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 자신의 첫 정규앨범도 준비하며 공연 활동을 병행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낼 계획이다.

비와이는 지난 2016년 케이블채널 엠넷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5'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비와이는 이후 여러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활동과 공연, 방송 활동 등을 병행하며 인기 래퍼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베스트클릭

  1. 1벌써 마지막 'n월의 석진'..방탄소년단 진, 6월 전역만 남았다
  2. 2LG 여신, 불륨美 이 정도일 줄은 '눈부신 비키니'
  3. 3검찰, 두산 이영하에 2심서도 '징역 2년 구형'... "1심 무죄 판결, 법리적 오해 있다"
  4. 4"방탄소년단 지민 씨를 좋아해요" 박정현 러브콜 '화제'
  5. 5군대서도 '잇보이'..방탄소년단 지민, 늠름한 KCTC 훈련 사진 공개
  6. 6이서한, 작업실 몰카 논란.."남자끼리 장난" 해명 [스타이슈]
  7. 7송혜교, 인생 잘 살았다..이유 있는 '인맥 퀸'
  8. 8'풀타임' 손흥민, 유효슈팅 한 번도 못 때렸다... 토트넘, 첼시에 0-2 완패→3연패 수렁 'UCL 진출 빨간불'
  9. 9'투헬에 이어...' 김민재 비판한 뮌헨 레전드 "좋은 영입 아니다, 챔스 4강인데 그런 실수를"
  10. 10'뮤직뱅크' 이채민, 38대 은행장 하차 "영광이고 행복했던 시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