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TView]'그알' 故이내창, 마지막을 안기부 직원과?

원소영 인턴기자  |  2017.03.26 00:45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방송화면 캡처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故 이내창 씨의 사망에 대한 의혹을 파헤치며 당시 동행했던 사람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25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1989년 8월 15일, 거문도의 유림해변에 떠오른 한 남성 변사체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이내창(당시 27세)씨의 시신이었다. 경찰은 이 사건을 단순 익사 사건이라고 발표했다.

故 이내창 씨의 학교 후배였던 김성희씨의 진술에 따르면 죽기 전 이내창 씨의 행방에는 이상한 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방송에 따르면 평소 자신의 일정을 알리고 다니는 이내창씨는 그날만 유일하게 자신의 행방을 알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제작진에 의해 조사에 참여한 한 프로파일러는 직접 현장을 방문해 "이곳의 높이는 떨어진다고 해도 죽을 만한 높이가 아니다"고 말했다. 또 이 프로파일러는 "이곳에 이내창씨는 혼자 들어온 것이 아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의 제작진은 목격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그 사망 사건이 있을 당시 바다에 한 수상한 배가 있었음을 발견했다. 방송에 따르면 목격자들은 "그 날 따라 한 4, 5명 정도 탈 수 있을 만한 고급스러운 배가 있었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이 배는 섬사람들이 이씨의 시신을 인양한 뒤 홀연히 사라졌다고 전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故 이내창씨의 이상한 죽음은 이내창씨가 이 배에 타고 있었다면 더 자연스러워진다고 전했다. 방송에 따르면 죽은 이씨의 귓속에 있던 의문의 상처도 이 배에서 폭행 등에 의해 상처가 난 것이라면 말이 된다고 전했다. 제작진은 이 배 위에 있었던 사람들은 이내창씨가 숨지기 전의 모습을 본 목격자이거나 용의자 일 수 있음에도 경찰이 주목하지 않은 사실에 대해서도 의혹을 전했다.

이 사건에 대한 여러 목격자들 중에는 이내창씨를 기억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 목격자 중 하나인 한 배의 선장은 이내창씨는 다른 남녀와 배를 함께 탔으며 그 동행자가 뱃삯을 내준 사실도 전했다. 이때 동행자로 밝혀진 사람은 도씨와 백씨였다. 이어서 다른 목격자도 등장했다. 이내창씨가 도씨와 다방에서 만나는 것을 봤다는 당시 다방의 종업원. 당시 종업원이었던 이 목격자의 말에 따르면 밖에서 감시를 하는 듯한 한 남성도 있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방송에 따르면 도씨는 억울하게 엮인 것이라며 진술했다. 그리고 앞에서 이내창씨와 도씨 및 백씨를 봤다는 사람들의 진술은 모조리 번복됐다. 제작진은 이들 목격자들이 하나같이 "잘 못 보거나 착각한 것"이라고 번복해 경찰로부터 중요 목격자에서 제외됐다고 전했다.

한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예전 조사기록을 보면 경찰에서 조사한 이 사건에는 여러 의혹이 있다"고 전했다. 이 전문가는 이 사건의 조사는 이내창씨의 죽음을 파헤치기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도씨가 결백하다는 것을 밝히기 위해 한 것"이라고 말했다. 도씨는 당시 국가안전기획부인 일명 '안기부'에 당시 일하고 있었다.

도씨는 오래전부터 거문도 여행을 계획했다고 했음에도 그 행적에는 의문이 많았다. 도씨가 탈 배를 예약한 것은 당시 안기부에 근무하던 다른 직원이었다. 또한 도씨는 원래 가기로 한 배의 시간에서 이내창씨가 타기로 한 다른 배로 시간이 바뀌기도 해 의혹을 더했다.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6. 6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