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초청 '불한당', 영국·이탈리아 등 해외 128개국 판매

이경호 기자  |  2017.05.26 14:24
/사진=영화 포스터


영화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감독 변성현. 이하 '불한당')이 해외 128개국에 판매됐다.

26일 오후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70회 칸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공식 초청 및 상영된 '불한당'이 128개국에 판매되는 성과를 이뤘다.

'불한당'은 개봉 전 예고편과 4분 분량의 프로모션 영상만으로 홍콩 필름 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프랑스와 네덜란드, 벨기에, 일본, 호주, 인도, 대만, 필리핀, 홍콩, 싱가포르 등 전 세계 85개국에 선판매 돼 화제를 모았다.

이어 이번엔 제70회 칸국제영화제 필름 마켓을 통해 영국, 이탈리아 등 유럽권 국가의 판매가 추가돼 26일 현재까지 총 128개국에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칸국제영화제 진출과 동시에 해외 개봉 국가도 속속 확정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오는 31일 개봉하고 이어 호주와 뉴질랜드에서는 6월 1일, 프랑스에서 6월 28일, 대만에서 6월 30일 개봉할 예정이다. 이 외에 필리핀에서는 올 여름, 일본에서는 내년 초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 바이어들은 '불한당'에 대한 관심과 호평을 내놓고 있다. 노르웨이 배급사 에즈 피달고의 페르난도 레노는 "오프닝 시퀀스부터 굉장히 강렬해 관객을 압도하고 시작한다"며 "기발하고 재기발랄한 편집과 신선한 대사가 두 캐릭터의 관계에 몰입하게 하며 영상미 또한 훌륭하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 배급사 트윈의 케이조 카바타는 "최근 개봉한 범죄액션 영화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임무와 배신'라는 주제를 다룬 서스펜스 영화로 일본 관객들도 무척 좋아할 것 같다. 또한 극중 현수 역을 맡은 임시완은 이번 영화를 통해 일본에서도 굉장히 주목 받는 한국 배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CJ E&M 영화사업부문 최윤희 해외배급팀장은 "범죄액션드라마라는 장르를 넘어 두 주인공 간의 미묘한 감정선이 잘 살아있는 점과 스타일리쉬한 연출력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7일 한국에서 개봉한 '불한당'은 범죄조직의 1인자를 노리는 재호(설경구 분), 세상 무서운 것 없는 패기 넘치는 신참 현수(임시완 분)의 의리와 배신을 다룬 액션영화다.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6. 6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