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심프슨 감독 "맨체스터 테러 희생 추모한 한국에 감동" (일문일답)

수원월드컵경기장=김우종 기자  |  2017.05.26 22:30
폴 심프슨 잉글랜드 감독. /사진=뉴스1



한국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조 1위로 16강에 오른 잉글랜드의 폴 심프슨 감독이 승리 소감을 밝혔다. 특히 맨체스터 테러 희생자들을 추모한 한국 축구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한국 축구 대표팀은 26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폴 심프슨 감독이 지휘하는 잉글랜드 U-20 대표팀과의 'FIFA(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조별예선 A조 최종전에서 0-1로 패했다.

이날 패한 한국은 2승 1패로 승점 6점을 기록, 조 2위로 16강에 올랐다. 반면 잉글랜드는 2승 1무(승점 3점)를 마크하며 한국을 2위로 내려앉히고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반면 아르헨티나는 1승 2패(승점 3점)로 3위, 기니는 1무 2패(승점 1점)로조 4위가 됐다.

다음은 경기 후 폴 심프슨 잉글랜드 감독과의 공식기자회견 일문일답.

- 총평

▶ 일단 두 팀 다 환상적인 축구를 보여줘 좋게 생각한다. 양 팀 다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 1승을 거둔 채 전주로 돌아가 기쁘다. 수원 관중들의 응원은 모두 환상적이었다. 특히 맨체스터 테러를 추모하는 플래카드가 감동적이었다. 모두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맨체스터 테러 희생자를 추모하는 붉은악마.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 한국이 3백을 사용했는데, 전술적인 대비를 했나

▶ 선수 안전을 위해 16강에 진출한 한국이 선발 라인업 교체를 할 거라 봤다. 한국-에콰도르전 당시 한국의 3백을 분석했다. 한국 명단을 받았을 때 예상한 대로였다. 우리는 한국을 괴롭히기 위해 선발 명단을 준비했다. 95분까지 성공적인 결과를 이뤄냈다. 압박을 통해 한국을 괴롭힌 것에 대해 만족스럽게 느낀다.

- 향후 목표를 위해 '플랜B' 로테이션 돌린 것을 어떻게 생각하나

▶ 나는 오늘 우리 멤버가 플랜B라고 생각 안 한다. 모든 열정을 쏟아 붓기 위해 많은 선수들을 투입하기 위함이었다. 기니와 한국전을 통해 승점 4점을 얻었다. 로테이션은 성공적이었다. 앞으로도 더욱 멀리 가기 위해 21명 모두를 잘 활용, 좋은 결과를 얻겠다.

- 보완해야 할 점은

▶ 많은 골을 넣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비도 중요하다. 우리에겐 골을 많이 넣을 수 있는 선수들이 있다. 3골과 4골 넣으면 물론 좋을 것이다. 한국의 신태용 감독도 기회를 못 살린 것에 대해 아쉬워할 것이다. 1등으로 올라갔지만, 3등이라는 강한 상대를 만날 것이다. 발전하고 강해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 이전 자국 대표팀과의 차이는 뭐라고 생각하나

▶ 이 대회의 경우 스쿼드 구축이 어려웠다. EPL과 스코틀랜드 일정이 늘 겹쳤다. 지금은 2,3명 정도가 왔지만 과거엔 늘 참여를 못했다. 강한 스쿼드가 이번에 좋은 결과를 낸 비결이다.

과거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 우리 유소년 시스템의 강함을 보여주고, 멀리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한국서 뛰는 걸 즐기고 있다. 또 한국 사람들이 존중해주는 모습이 좋다.

- 한국 수비의 어떤 점을 노렸나

▶ 일단 팀 전략에 대해 말하지 않겠다. 우리는 이기기 위해 준비했다. 한국 역시 강했다. 그들의 16강 상대들이 준비할 수 있도록 말을 아끼겠다. 우리의 다음 16강전을 준비하겠다. 전체적인 결과에 만족한다. 관중들의 환호도 좋았다. 이제 전주 시민들의 많은 환호를 기다리겠다.

수원월드컵경기장에 모인 한국 팬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7. 7"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8. 8드디어 '천군만마' 돌아온다, '팀 타율 1위' 공포의 리그 최강 타선이 더욱 강해진다
  9. 9'황소 부활' 황희찬, 日 하시오카 뚫고 리그 11호골 폭발! '작은 한일전' 가뿐히 제압... 울버햄튼, 루턴 타운에 2-1 승리 '10위 도약'
  10. 10'이러니 슈퍼스타' 허웅 격렬한 세리머니→경기 끝나자 차분 "끝까지 방심하지 않겠다" [수원 현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