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美 K팝 팬 홀렸다..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문완식 기자  |  2017.07.28 14:08


걸그룹 드림캐쳐가 미국 K-POP 팬들을 홀렸다.

아이튠즈 USA K-POP 앨범 차트에 따르면 지난 27일 발매된 드림캐쳐의 첫 번째 미니앨범 '프리퀄(Prequel)'이 정상에 등극했다.

타이틀곡 '날아올라' 역시 송 차트 5위에 오르며 한류 최정상 그룹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데뷔 이후 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던 드림캐쳐는 아이튠즈 USA K-POP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드림캐쳐를 향한 관심은 이뿐만이 아니다. 27일 오후 6시 공개된 새 앨범 타이틀곡 '날아올라' 뮤직비디오는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공개 약 10시간 만에 30만 뷰를 돌파,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앞선 두 싱글에서 악몽이 된 드림캐쳐의 이야기를 다뤘다면, 이번 첫 번째 미니앨범 '프리퀄'은 '소녀들은 왜 악몽이 되었나'라는 그간의 의문에 대한 해답을 담은 해설서와 같은 작품이다.



드림캐쳐는 본 앨범을 발매하기 전부터 프로모션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기존 싱글에서 시도했던 상반된 콘셉트의 티저 이미지를 이어가면서도 '프리퀄'에 담긴 판타지 스토리를 각 이미지 속 오브제에 녹여내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티저의 경우 소녀에서 악몽이 된 콘셉트에 맞춰, 기존에 콘텐츠를 공개했던 자정과 어둠이 내려앉는 일몰 시간을 공개 시점으로 잡아 호기심을 자극했다. 아울러 콘셉트와 타이틀곡을 유추할 수 있는 미스터리 코드로 팬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재킷과 뮤직비디오에도 남다른 공을 들였다. 티저 사진의 경우 강원도 태백을 촬영지로 선정해 대자연을 배경으로 소녀와 악몽의 반전 매력을 표현했으며, 뮤직비디오는 프랑스 파리 올 로케이션으로 제작해 이국적이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는 "드림캐쳐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는 드림캐쳐와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캐쳐는 오는 30일 오후 서울 강남 일지아트홀에서 컴백과 데뷔 200일을 기념한 첫 팬 미팅 '웰컴 투 더 드림월드(Welcome to the Dream World)'를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예정이다.

베스트클릭

  1. 1K컵 넘어 L컵이라니! 화끈 패션으로 동네 산책 '헉'
  2. 2'파산' 홍록기, 금호동 아파트 경매行..'신박한 정리' 그 집
  3. 3변호사 "김호중, 3년 이상 감옥살이 가능성 높아"
  4. 4반쪽짜리 손절..김호중 '사당귀'·'편스토랑' 다시보기는 버젓이
  5. 5'월드 No.1' 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K팝 최초·유일 Deezer 글로벌 차트 100일째 1위
  6. 6방탄소년단 진, 전역 다음날 '팬 허그회'..역시 '팬사랑꾼'
  7. 7UEFA "언더독 도르트문트, 레알 꺾는다" 예상... "공격적인 팀들, BVB에 공간 모두 털렸다" 역습이 주무기
  8. 8박병호 트레이드 진짜 '신의 한 수' 되나, 어떻게 홈런→또 홈런을!... 라팍 열광케 한 '레전드 그 자체'
  9. 9PSG 선 세게 넘었다! 음바페 급여 무려 '1202억 원' 밀렸다... 레알행 발표 3일 전→드디어 활짝 웃겠네
  10. 10김민재 연이은 희소식! 독일도 주전 기용 예상 '콤파니, KIM 보면 자신이 떠오를 것'... 다이어-우파메카노 후보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