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TV]첫방 '슬기로운 감빵생활' 호불호를 이겨라!

임주현 기자  |  2017.11.23 06:45
/사진='슬기로운 감빵생활' 방송화면 캡처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첫선을 보였다. 감옥을 소재로 다뤄 호불호가 갈렸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새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극본 정보훈·연출 신원호)에서는 김제혁(박해수 분)의 교도소 적응기가 시작됐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이 하루아침에 범죄자가 돼 들어간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

방송 전부터 감옥을 소재로 쓴다는 점에서 범죄자를 미화한다는 우려를 받았던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법자(김성철 분)부터 건달(이호철 분) 등 다양한 범죄자 군상을 보여줬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공언한 대로 아직 범죄자 미화 의도는 느껴지지 않았다. 하지만 감옥이라는 배경은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못했다. 감옥을 지나치게 사실적으로 구현하려 한 시도는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교도소에서 진행된 항문 검사와 손톱깎이를 삼킨 뒤 토하는 수용자의 모습이 대표적이었다.

다만 신원호 PD가 연출했던 '응답하라' 시리즈가 그랬듯 주인공 김제혁은 매력적인 캐릭터였다. 김제혁은 마운드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야구선수였지만 일상에서는 허당이었다. 아이스크림을 좋아하고 "터널 지날 때 숨 참으면 소원이 이뤄진다"라고 말할 정도로 아이 같은 면모도 있었다. 여기에 불의를 참지 못하고 맞서는 성격까지 더해져 복합적인 매력의 캐릭터가 탄생했다. 또 김제혁의 전 여자친구 지호 역을 맡은 정수정은 짧은 분량에도 시원한 욕설 연기로 시선을 붙잡았다. 정경호, 성동일 등 역시 제 몫을 충분히 해냈다.

신 PD는 '응답하라' 시리즈를 통해 흥행 불패 신화를 이뤄왔다. '응답하라' 시리즈가 아닌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돌아온 신 PD가 이 작품 역시 성공하며 저력을 인정받을지 관심이 모인다.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