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일팀 한수진 "일본과 대등한 경기 했다.. 주눅들지 않고 했다"

강릉=김동영 기자  |  2018.02.14 20:25
아이스하키 단일팀 공격수 한수진.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 일본전에서 아쉬운 패배를 당했다. 랜디 희수 그리핀(30)의 골이 터졌지만,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경기 후 공격수 한수진(31)이 소감을 남겼다.

단일팀은 14일 오후 4시 40분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B조 조별예선 3차전 일본전에서 1-4로 패했다.

어려운 경기였다. 1피리어드 첫 4분 동안 두 골을 내주고 말았다. 시작부터 꼬인 셈이다. 2피리어드 랜디 희수 그리핀의 골을 통해 추격에 나섰으나, 3피리어드에서 다시 골을 허용하며 패하고 말았다.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만난 한수진에게 골 이후 퍽을 챙긴 것에 대해 물었다. 이에 한수진은 "첫 골을 넣은 랜디 선수 주려고 챙긴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일본과 격차를 좁힌 것 같다는 말에는 "그렇다. 작년만 해도, 스코어는 0-3이었지만, 비율은 1대9로 밀렸던 것 같다. 이번에는 올림픽임에도 불구하고 대등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아무래도 일본 선수들이 같은 아시아인이기 때문에 몸싸움이나 이런 쪽에서는 좀 더 과감하게 들어간 것 같다. 스피드 차이는 있지만, 주눅들지 않고 했던 것 같다"라고 더했다.

3피리어드를 앞두고 무슨 말이 오갔는지 묻자 "스코어가 1-2가 됐기 때문에 모르는 것이었다. 이기고 싶은 사람이 많은 팀이 이길 것이라는 이야기를 했었다. 오늘은 랭킹 차이는 없었다. 기적을 바라기보다는 만들자는 생각이었다"라고 말했다.

갈수록 부담이 줄어드는 것 같다는 말에는 "그렇다. 첫 경기에서는 긴장을 많이 했다. 그렇게까지 많은 스코어 차이가 날 경기는 아니었다. 이제야 좀 몸이 풀린 것 같다"라고 말했다.

스위스전 1피리어드에서 골대를 때린 슛이 아쉬웠다는 말에는 "기억에 많이 남는다. 찾아 보니 영상도 있더라"라며 웃었다.

경기 후 관중들이 곰 인형을 링크로 던져준 부분에 대해서는 "세계선수권 때도 어머님들이 준비해주셔서 던져주셨다. 그때는 펭귄이었는데, 오늘은 곰 인형이었다"라고 말했다.

관중들의 함성에 대해서는 "경기 중에도 함성소리가 들린다. 하지만 그것이 크게 좌우하지는 않는다. 물론 우리를 응원해주시는 것을 알기에 힘은 났다"라고 설명했다.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7. 7'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