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합시다]김태리 "이병헌 완전 팬, 연기 호흡 기대감 크죠"(인터뷰①)

윤성열 기자  |  2018.02.17 09:30
/사진=김휘선 기자


영화 '아가씨'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후 1년 8개월, 요즘 배우 김태리(28)의 시계는 다시 바삐 돌아간다.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 영화 '1987'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또 하나의 필모그래피를 채웠고, 이제 힐링 코드의 영화 '리틀 포레스트'로 또 한 번 관객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올 여름 방송될 데뷔 첫 드라마 주연작 '미스터 션샤인'도 촬영이 한창이다.

"스케줄이 많은 건 괜찮은데, 잠을 못 잘 때가 제일 괴로워요. 그래서 몰아서 자요. 그러면 그 날은 제게 '없는 날'이에요. 제 역사에서 지워진 날! 하하하. 그렇게 하루를 폭파해 버리는 거죠."

설 연휴 기간 '차한잔합시다'의 특별한 주인공, 김태리는 얼마 전 바쁜 일정을 쪼개 스타뉴스와 만났다. 서울 양재동의 한 카페에서 마주한 그녀는 하녀 숙희('아가씨')처럼 당돌했고, 대학교 신입생 연희('1987')처럼 통통 튀었다.

한겨울 매서운 한파마저 녹여버릴 눈빛으로 진지하게 인터뷰를 이어가다 이내 깔깔대며 웃음을 터뜨렸다.



-올 설은 어떻게 보낼 거에요?

▶가족들과 보낼 예정이에요. 지금은 스케줄이 빠듯해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저번 추석 때는 못 갔거든요.

-명절하면 뭐가 떠올라요?

▶저는 할머니랑 계속 근처에 살았었거든요. 할머니 집이 큰 집이니까 명절에 가족들이 오잖아요. 어렸을 땐 가족들이 왔다 가버리면 남아서 울고 그랬어요. 친구들이 명절에 내려가기 싫다고 하면, 전 도무지 이해가 안 됐어요. 전 너무 좋았거든요.

-(김)태리 씨는 할머니랑 단 둘이 살아요?

▶얼마 전에 독립했어요. 지금은 혼자 살아요. 할머니랑 각별해요. 같이 살았으니까.

-작년에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 상을 받았어요. 못 다한 말이 있나요?

▶무대에서 좀 떨긴 했지만 잘 말한 것 같아요. 저에게 기대하시는 면이 다방면으로 많으신 것 같아서, 앞으로 여러 가지 모습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더 노력할게요.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경희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과를 전공했더라고요. 원래 꿈이 뭐였나요?

▶원래 아나운서를 생각했었는데, 딱히 꿈은 아니었어요. 막상 커리큘럼을 보니까 별로 적성에 안 맞더라고요. 하하하. 경희대학교는 아빠가 다녔던 학교예요. 아빠가 저 어렸을 때 학교로 산책을 같이 가곤 했던 기억이 강하게 남아있어요. 그래서 막연하게 옛날부터 저도 경희대를 가야지 생각했었는데, 운 좋게 붙어서 다니게 됐어요. 과는 사실 성적 맞춰서 간거예요.

-요즘 근황은 어떻게 돼요?

▶최근까지 영화 '1987' 홍보 차 무대 인사를 다녔고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촬영에 집중하고 있었어요. 이제 영화 '리틀 포레스트' 홍보도 시작됐어요. 2월은 더 바쁘게 보낼 것 같아요.

-빡빡한 일정이네요.

▶약간 그렇긴 한데, 그래도 '미스터 션사인'이 사전 제작이라서요. 방영 시기도 조금 늦춰졌어요. 원래 어제도 촬영이 있었는데 한파가 왔다고 취소됐어요. 한 이틀 쉬어서 너무 좋았죠. 짬짬이 쉬는 시간을 즐기고 있어요.

-쉴 때는 뭘 하죠?

▶게임 해요. 집에 플레이 스테이션이 있거든요. 독립하자마자 샀어요. 하하. 옛날부터 게임을 굉장히 좋아했어요. 롤플레잉 게임 좋아해요. 레벨 업하고, 무기 모으고 그런 거 있잖아요.

/사진=김휘선 기자


-'미스터 션샤인'은 어떻게 출연하게 됐어요?

▶일단 제안이 왔었고, 제작진과 만나 뵈었죠. 제가 '제가 신인으로서 감당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요?'라고 했더니, 감독님과 작가님께서 '노 프러블럼'(No Problem) 하셔서 하게 됐어요.

-이병헌 씨와도 같이 연기하죠?

▶아직 한 번 밖에 촬영을 못했어요. (이)병헌 선배님이 영화 '그것 만이 세상' 홍보 때문에 바쁘셨거든요. 지금은 부분 장면만 각자 하다가, 조금 지나고 나면 같이 많이 찍을 것 같아요.

-이병헌 씨 첫 인상은?

▶너무 좋았어요. 완전 팬이거든요. 저야 너무 영광이죠. 주변에 같이 작업했던 스태프나 배우 분들이 연기적으로 '너무 좋다'고 많이 말씀해 주시니까, 기대감이 커요.

/사진=김휘선 기자


-'태양의 후예', '도깨비' 집필한 김은숙 작가님의 작품인데, 대본을 읽어 보니 어땠어요?

▶재밌어요. 되게 잘 읽히고, 드라마로 어떻게 만들어질지 궁금하더라고요. 각기 배역에 어떤 배우가 연기할 지 저는 알잖아요. 그 사람들의 말투를 떠올리는데 되게 잘 읽혀요. 상상도 되게 잘 되고요. 작가님이 배우들 마다 뭐가 잘 맞는지, 어떤 걸 잘 표현 할 수 있는지 잘 아시는 것 같아요.

-역사적 배경이 있는 작품이잖아요. 이해하는데 어렵진 않았어요?

▶공부는 좀 했어요. 역사적인 것은 공부로 충족이 되는데, 극 중 캐릭터가 시대 속에서 바라보는 역사 의식 같은 거는 촬영을 많이 하면서 더 습득해야 할 것 같아요.

-인터뷰②에 이어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5. 5'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6. 6'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7. 7'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8. 8'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