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승장' 가시마 오이와 고 감독 "빠른 선취골이 승인"

수원월드컵경기장=박수진 기자  |  2018.02.21 21:11
오이와 고 /사진=프로축구연맹 제공


승리를 거둔 가시마 앤틀러스 오이와 고 감독이 빠른 선취골을 승인으로 꼽았다.

가시마는 21일 오후 7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 삼성과 '2018 AFC(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H조 조별예선 2차전서 2-1로 승리했다. 무 가나자키가 전반과 후반 연달아 득점에 성공하며 경기를 잡아냈다.

승점 3점을 얻은 가시마는 1승 1무(승점 4점)로 H조 1위에 올랐고, 수원은 1승 1패(승점 3점)로 조 2위가 됐다.

첫 승을 거둔 오이와 고 감독은 "선수들이 공수에서 적극적으로 잘 해줫다"며 "이른 선취골이 승인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가시마 오이와 고 감독과 일문일답.

- 경기 총평.

▶ 원정 경기라 상당히 격한 경기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경기를 해줘 결과를 냈다. 승점 3점을 얻었는데, 계속 이 기세를 이어가고 싶다.

- 승리 요인.

▶ 선수들이 공수에서 적극적으로 잘 해줬다. 이른 선취골이 승인 같다.

- 오늘 권순태 골키퍼 선발 출전의 배경.

▶ 의도적으로 선발 출전시킨 것은 아니다. 골키퍼뿐 아니라 전 포지션이 경쟁 체제다. 어느 키퍼가 출전하든 신뢰할 만한 선수들이다.

- 데얀 봉쇄를 잘 한 것 같은데.

▶ 굉장히 뛰어난 선수다. 쉽지 않았지만 수비수들이 잘 막았다. 특히 서로 협력 수비와 커버 플레이로 어느 정도 잘 막은 것 같다.

- 한국과 일본의 맞대결에서는 보통 일본팀이 점유율이 많았지만, 오늘은 반대였다. 의도했던 것인지.

▶ 우선, 수원은 공격력이 매우 좋은 팀이다. 비록, 점유율에는 밀렸지만 경기는 어느 정도 지배했다고 생각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