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김옥빈, 미투·위드유 지지 "장기적 플랜 원합니다"

이경호 기자  |  2018.03.06 18:27
김옥빈/사진=스타뉴스


배우 김옥빈이 미투 운동(Me Too. 성폭력 피해 고발)을 응원하고 지지한다는 뜻의 위드 유(with you) 운동 지지에 나섰다.

김옥빈은 6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투 운동 그림과 함께 "with you, 지지합니다"면서 "미투 운동이 단발성 이슈와 처벌로 끝나는게 아닌, 예방과 교육으로 이어지는 장기적인 플랜을 원합니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 연예계를 비롯한 사회 전반에 걸쳐 미투 운동과 위드 유 운동이 일고 있다. 특히 연예계를 포함한 문화계에서는 조민기, 조재현, 오달수 등을 비롯한 여러 연예인들이 미투 운동을 통해 성추행 의혹을 받았고 이에 사과했다. 뿐만 아니라 문화계에서는 이윤택 연극 연출가와 고은 시인 등이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다.

이와 더불어 지난 5일에는 정치권에도 미투 운동이 일었다.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에 안희정 충남지사 수행비서(현 정무 비서) 김지은 씨가 출연해 안 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었다. 이후 안희정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모두 제 잘못"이라면서 도지사 사퇴, 정치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옥빈은 지난 3일 첫 방송된 OCN 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에 경찰 김단 역으로 출연 중이다.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7. 7'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