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이 말하는 '인성' & 사랑스러운 누나들, 가족(인터뷰③)

고척=김우종 기자  |  2018.03.14 06:00
김하성 /사진=김우종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

- 김하성이 생각하는 인성은.

▶ 인성은 매너인 것 같다. 배트 던지기는 저도 모르게 나오는 것이다. 투수들도 삼진을 잡은 뒤 주먹을 쥘 때가 있다. 자기도 모르게 흥이 나면서 나오는 행동들이다. 배트 던지기는, 당연히 고치면 좋다. 상대 팀에서도 기분 나쁘게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최대한 저도 모르게 줄이려고 엄청 노력했다.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것이다. '홈런을 치면 배트 던지기를 안해야지'라고 생각을 잘 못한다. 의식적으로 배트를 던지는 건 진짜 아니다.

- 체력 관리 비결. 현재 몸 상태는.

▶ 몸 상태는 정말 아주 좋다. 잘 때 푹 자고, 부모님께서 많이 챙겨주신다. 잘 챙겨 먹는 게 중요하다.

- 부모님, 누나 둘과 같이 사나.

▶ 다 같이 산다. 가족들이 저 때문에 신경을 많이 쓰신다. 직장도 먼 곳인데, 저 때문에 고척돔 근처로 이사 오셨다. 아버지께서는 기름 사업을 하시는데 저 때문에 수원까지 가신다. 큰 누나는 저와 5살 차이, 둘째 누나는 저와 2살 차이로 두 분 다 평범한 직장을 다닌다. 야구장이 집과 가까워 가족들이 자주 온다.

- 누나들과는 어떻게 지내나.

▶ 다른 가족들은 잘 모르겠지만, 저희는 엄청 사이가 좋다. 저희 가족을 본 지인들이 엄청 화목하다고 말씀하신다.

- 라이벌이 있나.

▶ 그런 건 없는 것 같다. 저보다 잘하는 선수가 없어서 없다는 게 아니라, 크게 그런 걸 신경 안 쓰는 것 같다. 아직 제 것을 하기도 벅차다. 제가 야구를 더 잘하고 싶고 잘하기에 바쁘다. 다른 사람까지 신경 쓸 겨를이 없는 것 같다.

- 5번 타순에 배치돼 '박병호 거르고 김하성' 상황이 온다면.

▶ 당연하다. 이미 자주 올 거라 생각하고 있다. 그 상황에서 잘해야 할 것 같다. 분명히 그런 상황이 올 것이고, 잘 준비를 해야 한다. 잘 칠 수도 못 칠 수도 있다. 거를 때에는 분명히 중요한 득점권 상황이 될 거라 본다. 좀 더 집중하는 게 중요하다.

- 지난해 아쉽게 골든글러브를 놓쳤는데.

▶ 매해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크게 신경을 안 쓴다. 제가 수상자보다 못했기 때문에 제가 못 받은 것이다. 그 선수와 비슷하다고 하는데, 제가 골든글러브를 받으려면 그 선수보다 압도적인 성적을 내야 한다. 그렇게 하지 못해 못 받은 것이다. 그래서 더 노력하고 열심히 하는 것 같다. 앞으로도 받을 기회는 충분히 있을 거라 보고 열심히 하겠다.

- 로저스 합류로 분위기가 변한 게 있나.

▶ 분위기가 좋아졌다. 성격이 활발하고 장난기도 많다. 파이팅이 엄청 좋다. 지치질 않는다. 팀 적으로 플러스다. 어린 선수가 많아 팀 분위기 기복이 심한 편인데, 로저스가 '괜찮다, 네 플레이 하라'고 외친다. 또 제스처들을 쓰며 '함께 해보자. 우리 원 팀 아니냐'고 한다.

한화에 있을 때에는 로저스가 과한 장난만 치는 선수인 줄 알았다. 그런데 같이 해보니까 정말 저희 팀에 잘 어울리는 선수다. 정말 좋은 선수다. 마운드 위에서 엄청난 포스도 있고, 밖에 나와서는 같이 어울리려고 하는 모습이 있다. 좋은 것 같다. 든든하다. 로저스가 1선발이기 때문에 제가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받쳐줘야 한다. 올해 더 안정감 있는 수비를 하려고 노력하고 훈련했다.

- 2018 시즌 목표는.

▶ 안 다치는 것, 그리고 개인적으로 많은 경기에 출장하고 싶다. 팀 적으로는 가을야구를 넘어서 우승까지 갈 수 있도록 하고 싶다. 경기를 하면 안다. 라인업을 보면 정말 우리 팀에 좋은 선수들이 많다. 투수들도 보강됐다. 선수들 사이에 자신감이 생겼다. 쉽게 지지 않겠다는 생각을 한다.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다.

- 김광현도 복귀하고, 메이저리그 유턴파들이 KBO리그에서 뛴다.

▶ 제가 할 일을 잘하고, 저희 팀이 중요하다. 경기에서 만나면 다 상대 팀이고 선수들이다. KBO리그 수준이 높아질 수 있으니 더 좋다. 한국 야구가 발전할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한다. 더 좋은 투수의 볼을 칠 수 있고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본인 성격은.

▶ 활발하고 장난도 좋아하지만, 할 때에는 진지하게 하려고 한다. 타석이나 수비에 나가면 진지하려고 한다. 좀 더 성숙해지면 좋겠지만, 아직까지 제가 어려서 어려운 것 같다.

- 끝으로 넥센 팬들에 한 말씀.

▶ 늘 똑같지만, 정말 겨우내 캠프서 모든 선수들이 열심히 준비했다. 올해 재미있는 야구를 보여드릴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다. 팬들이 계셔야 저희가 더 야구를 잘 할 수 있다. 많이 찾아주셔야 저희가 힘을 얻고, 또 응원 속에서 저희가 모르는 힘도 나온다. 더 좋은 야구를 보여드리겠다. 한국시리즈까지 함께 가주셨으면 좋겠다. 많이 경기장에 찾아와주셨으면 좋겠다. 늘 감사드린다.

김하성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