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촬영에 다친 이순재.."괜찮다"며 한 말

김현록 기자  |  2018.03.14 11:58
이순재 / 사진='덕구' 스틸컷


영화 '덕구'의 방수인 감독이 이순재의 부상으로 첫 촬영이 눈물바다가 됐던 일화를 밝혔다.

영화 '덕구'의 방수인 감독이 14일 오전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덕구'(감독 방수인) 제작보고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직접 각본을 쓴 방수인 감독은 "크랭크인 때 비가 왔다. 이순재 선생님이 아이를 씻겨 방 안으로 들어가는 신이었는데 선생님이 프레임 밖으로 빠지시기에 올라 달려갔다. 선생님의 덕희 역 아이를 안고 넘어지셨는데 아이가 다칠까봐 먼저 보호사면서 넘어지신 것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방 감독은 "선생님 다리를 잡았는데 훅 부어오르더니 피가 나더라. 머리가 하애졌다. 선생님 연세 숫자가 머리에 딱 뜨더라"라며 "너무나 죄송한 마음에 계속 눈물이 났다. 선생님 죄송합니다 하고 울었더니 애들이 울고 스태프가 우는 거다. 눈물바다가 됐다"고 털어놨다.

방수인 감독은 "제 손을 잡으면서 '아니야 괜찮아 다리 안 부러졌어' 하시는 거다. 그 말씀이 더 죄송스러웠다"면서 "힘들다는 말씀도 없이 연기를 해주셔서 죄송했다. 첫 촬영부터 눈물바다가 된 것도 너무 죄송했다"고 밝혔다.

그는 "나중에 들었더니 촬영장 오시는 길에 교통사고가 있으셨다더라. 걱정할까봐 숨기셨다고 하는데 더 몸둘 바를 모르겠더라"라고 전했다.

방수인 감독은 이순재가 '좋은 스승에게 잘 배워 고생을 안 시켰다'고 자신을 칭찬한 데 "몸둘 바를 모르겠다"며 "한겨울 추위와 싸우셨고, 인도네시아 해외 촬영이 있었는데 한여름 더위와도 싸우셨다. 두껍고 좋은 옷 입을 수 없어 얇은 점퍼와 목도리만으로 연기하셔야 했다. 몸둘 바를 몰라 고백한다"고 덧붙였다.
배우 이순재 / 사진=스타뉴스


영화 '덕구'는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일흔 살 덕구 할배의 이야기.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게 된 할아버지가 세상에 덩그러니 남겨질 두 아이들을 위해 자신을 대신할 사람을 찾아주기로 하고 홀로 먼 길을 떠나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과정이 담겼다. 배우 이순재 정지훈 장광 성병숙 차순배 박지윤이 출연했다.

영화 '덕구'는 오는 4월 5일 개봉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