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원 "'불한당'은 하나의 현상..이런 영화는 없었다"

김현록 기자  |  2018.04.16 13:11
영화 '나를 기억해'의 김희원 / 사진제공=오아시스이엔티

배우 김희원이 '불한당'은 하나의 현상이라며 관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김희원은 영화 '나를 기억해' 개봉을 앞둔 16일 오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지난해 영화 '불한당'에서 병갑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던 그는 이후 '불한당'의 팬들이 '불한당원'을 자처하며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데 대해 "'불한당'은 현상이라 할 수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그 분들이 '불한당'이라는 영화에 대해서 저보다 많이 아신다. 관객과의 대화에서 당황할 때가 있다. '앗 나는 모르는데' 그런 것들이 꽤 있다"며 "극장에서 내린 영화를 대관해서 또 보고 1년 된 영화를 다시 보고 하는 영화가 없지 않나. 대한민국 역사에 이런 영화가 없었던 것 같다"고 털어놨다.

김희원은 "제가 출연한 영화고 제가 사랑하는 영화인데도 이 정도까지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궁금해서 집에서 다시 봤다"며 "영화가 매력이, 마력이 있다. 하지만 정말 신기하다. 저마저 못 발견한 마력을 발견해주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김희원은 얼마 전 불한당원들로부터 '고병갑'이라는 극 중 이름이 새겨진 CEO 명패를 선물 받았다고 고마워하며 "TV 앞에 놔뒀다"고 웃음 지었다.

'나를 기억해'는 결혼을 앞둔 여교사에게 정체를 알 수 없는 마스터가 과거 사건을 협박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다. 이유영이 마스터에게 협박 받는 교사 서린 역을, 김희원이 마스터를 쫓는 전직 형사 역할을 맡았다. '나를 기억해'는 오는 19일 개봉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