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PIT 배지환, 경찰 조사 위해 한국 귀국"

김동영 기자  |  2018.05.19 10:19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한국으로 일시 귀국하는 배지환. /사진=뉴스1



전(前)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배지환(19)이 한국으로 돌아와 경찰 조사를 받는다.

미국 디 애슬레틱은 19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 마이너리그 유격수 배지환이 잠시 팀을 떠나 자신의 고향인 대구로 간다. 전 여자친구에게 물리적인 폭행을 가한 혐의에 따라 경찰 조사에 협조하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배지환의 전 여자친구로 알려진 A씨는 배지환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고소장을 접수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2월 31일 대구 중구 동성로에서 배지환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배지환이 목을 조르거나 주먹을 휘둘렀다는 것이다. 이에 배지환은 경찰 조사를 받기 위해 미국에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됐다.

피츠버그 닐 헌팅턴 단장은 "배지환이 전 여자친구가 자신을 고소했다는 사실을 알려왔다. 메이저리그 정책에 따라 메이저리그 조사국에 이 사실을 알렸다. 우리 구단은 메이저리그의 조사에 전적으로 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배지환은 한국으로 돌아가 조사를 받기로 했다. 지금 시점에서, 배지환은 메이저리그 조사가 끝날 때까지는 선수로 뛸 수 있다"고 더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2024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1위
  2. 2'이게 반즈야 류현진이야' KKKKKKKKKKKKK쇼, 진짜 RYU 눌렀다... 롯데 파죽 4연승, 9위와 1G차 맹추격 [부산 현장리뷰]
  3. 3'비를 부르는' 류현진, 드디어 12년 만에 롯데 만난다... '천적' 뚫고 복귀 후 첫 연승 도전
  4. 4방탄소년단 진, '최강동안 30대 K팝 남돌' 1위..日 설문
  5. 5음바페 화날만하네 "레알-뮌헨 중 누구 응원해요?" 질문에 '눈 껌뻑' 자리 박차고 떠났다... 英 "멍한 표정+방황하는 사나이"
  6. 6'최강야구' 2024 시즌 두번째 직관..16일 예매 오픈
  7. 7'대상 가수' 스트레이 키즈 온다..7월 19일 컴백 확정
  8. 8도르트문트, 3.1% 확률 뚫고 UCL '기적의 결승행'... 11년 만에 결승 뛰는 로이스도 "아무도 예상 못한 일"
  9. 9'헤더슛 골대' 김민재 결승 못 뛴다, 뮌헨 충격 역전패! 3분만에 2골 허용... 레알 극장골→최종 4-3 짜릿승
  10. 10나영석표 '식당 예능' 컴백..'서진이네2' 6월 마침내 오픈 [종합]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