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우 "'탐정:리턴즈'로 돌아와 감개무량"(인터뷰①)

이경호 기자  |  2018.05.31 10:54
배우 권상우/사진=임성균 기자


배우 권상우(42)가 "'탐정:리턴즈'로 돌아와 감개무량 하다"고 말했다.

권상우는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탐정:리턴즈'(감독 이언희) 인터뷰에서 전편 '탐정:더 비기닝'에 이어 '탐정' 시리즈로 돌아온 소감으로 "'더 비기닝' 때가 생각이 난다. 그 때 첫날 스코어가 좋지 않았다. 지금 생각해 보면 저희가 무슨 자신감이 있었나 싶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가 가진 웃음이 관객들에게 통했으면 했다. 그래서 '리턴즈'로 돌아온 게 감개무량하다"면서 "우리 이야기가 가지고 있는 게 품위 있는 영화가 아니다. 100억 넘는 대작은 아니지만 저희만의 맛이 있는 영화인 것 같다"고 했다.

권상우는 드라마 '추리의 여왕'과 '탐정' 등 추리물 시리즈 출연에 대한 속내도 털어놨다. 그는 "제가 사실 추리물을 별로 안 좋아한다. 왜냐하면 추리물은 갈 길이 정해져 있다. 누군가를 의심하고, 그 의심한 사람이 범인이 아니라는 등의 설정이 있다"고 했다.

이어 "'탐정'은 그런 것들의 흥미보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 성동일 선배와 제가 한 가정의 남편으로 그들만의 애환이 있다. 가족들을 책임지기 위한 고군분투 하는 모습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탐정:리턴즈'는 '탐정:더 비기닝'에 이은 '탐정'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이다. 셜록 덕후 만화방 주인 강대만(권상우 분)과 레전드 형사 노태수(성동일 분)가 탐정사무소를 개업, 전직 사이버수사대 에이스 여치(이광수 분)를 영입해 사건을 파헤치는 코믹범죄추리극. 오는 6월 13일 개봉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