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윤리교육 전문 강사 양성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한동훈 기자  |  2018.06.20 17:01
(사)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스포츠윤리교육을 전담할 전문 강사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스포츠윤리교육을 전담할 전문 강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로스포츠 분야의 공정성과 윤리의식 신장을 위해 선수단, 지도자, 심판, 구단직원 등을 대상으로 스포츠윤리교육을 진행해오고 있는 협회는 교육효과 증대를 위해 작년부터 '스포츠윤리교육 전문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해 전문 강사를 직접 양성하고 현장 교육에 투입하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 5일 오후 6시까지 '잡스포이즈'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1990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 중 프로스포츠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대한체육회 3년 이상 또는 프로스포츠 종목단체 1년 이상 등록한 은퇴선수, 프로스포츠 및 스포츠 업계 5년 이상 종사자, 체육학 및 윤리학 관련 전공 석사학위 취득 자, 강의 유경험자, 교육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선발인원은 최대 30명이며,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스포츠윤리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 교육비를 전액 지원한다.

서류전형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은 2주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검정을 통과하면 프로스포츠 선수, 프런트 등을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윤리교육 전문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기본소양교육, 스포츠윤리교육, 교수학습법교육, 교육실습 등이며, 스포츠윤리 전문지식 뿐 아니라 교육대상자와 소통을 돕는 강의기법, 스피치트레이닝, 강사 이미지메이킹 등도 진행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교육을 담당하며, 특히 국내 스포츠윤리분야 전문가들로 꾸려진 연구팀이 예비강사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팀티칭 진행, 포커스 그룹 코칭, 모의수업 등 세심한 부분까지 관리할 예정이다.

교육시간은 총 72시간(이론교육 40시간, 교육실습 32시간)이며 전체 교육시간 중 80% 이상을 이수해야 자격검정 자격이 부여된다. 자격검정은 지필고사와 공개강의 평가로 이루어진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7. 7"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8. 8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9. 9드디어 '천군만마' 돌아온다, '팀 타율 1위' 공포의 리그 최강 타선이 더욱 강해진다
  10. 10'황소 부활' 황희찬, 日 하시오카 뚫고 리그 11호골 폭발! '작은 한일전' 가뿐히 제압... 울버햄튼, 루턴 타운에 2-1 승리 '10위 도약'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