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조민수 "요즘 신인들 기본은 다 한다"(인터뷰③)

이경호 기자  |  2018.06.25 11:20
배우 조민수/사진제공=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배우 조민수(53)가 자신이 출연한 영화 '마녀'(감독 박훈정)에 김다미, 정다은 등 신인 배우들이 출연해 걱정했다고 털어놓았다.

조민수는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 한 카페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는 '마녀' 인터뷰에서 극중 주인공 김다미와의 호흡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이 같이 말했다.

그녀는 "저희 때(과거)는 신인 배우들이 나오면 '못 한다' '잘 한다'고 했다. 그런데 요즘은 못 하는 (신인) 배우들이 없다. 기본은 다 한다"며 "깊지는 않지만 '어우, 잘 하나'라고 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교육이 되어서 나온다. 기본은 하고 들어오니까 한 번도 못 한다고 느끼진 못했다. 물론 현장에서 하는 것이 다 채워지지는 않는다. 그러나 신인이 신인이 아니다. 이번에도 조금씩은 해봤다고 하더라. 솔직히 (어깨에) 무거움은 있었지만, 잘 해줬다. 다행이다"고 말했다.

조민수는 '마녀'의 주인공 김다미에 대해서는 이렇다저렇다 표현하지 않았고 "김다미가 이끌어 가는 것"이라면서 "저는 다미가 잘 할 수 있게 서포트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인들은 많은 이야기를 들을 때 헷갈려 한다. 그래서 그 친구한테도 한 이야기가 '감독님이 말씀 하신대로 가는 게 맞다고 했다. 저는 신인들이랑 할 때 이야기(조언)는 잘 안 한다. 그냥 '하고 싶은 대로만 하면 된다'고 해준다"고 했다. 더불어 김다미가 이번 작품 안에서 잘 놀았다고 평가해줬다.

조민수는 '마녀'에서 닥터 백 역을 맡았다. 닥터 백은 여주인공 자윤이 잃어버린 과거 기억을 모두 알고 있는 인물이다. 그녀는 시설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고 후 탈출한 자윤을 집요하게 쫓으며 극적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한편 '마녀'는 시설에서 수많은 이들이 죽은 의문의 사고, 그 날 밤 홀로 탈출한 후 모든 기억을 잃고 살아온 고등학생 자윤(김다미 분) 앞에 의문의 인물이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액션이다. 오는 27일 개봉한다.

베스트클릭

  1. 1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2. 2'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3. 3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7. 7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