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이야기Y, 20대 여성 고속버스 '묻지마 칼부림' 사건

이성봉 기자  |  2018.07.13 15:08
궁금한 이야기Y /사진제공=SBS

이번 주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20대 여성이 고속버스 안에서 칼을 들고 승객들을 공포로 몰고 간 사건을 파헤친다.

13일 방송되는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지난 1일 고속버스 안을 공포의 시간으로 몰고 간 20대 여성, 그녀가 칼을 들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진실을 추적한다.

지난 1일 남해안 고속도로 위를 지나던 유모씨는 일을 마치고 집으로 귀가 중이었다. 이때 고속도로 갓길에 서있는 고속버스와 그를 향해 손 흔드는 승객들이 눈에 들어왔다. 차를 멈추니 곧 피범벅 된 남성이 창문을 두드리며 살려달라고 애원했고, 바로 남성을 차에 태웠다.

유씨는 "그분이 여기 와서 막 태워달라고 했었어요. 병원으로 빨리 가자고.. 살아야 된다고 막 이렇게 (얘기)하셨던 것 같아요"라고 회상했다.

문제의 고속버스에 함께 타고 있었다는 이모씨를 통해 당시 상황을 전해들을 수 있었다. 차안에서 잠 들어있던 이씨는 갑작스런 소란에 눈을 떴다고 했다. 통로 옆으로 한 남성이 피를 흘리는 모습이 보였고 남성은 살려달라고 소리치고 있었다. 이씨는 "처음 봤을 때는 얼굴 쪽에 피가 진짜 많이 흐르고 계셨다. 살려달라 죽을 것 같다 도와달라 이렇게 소리치고 계셨어요"라고 말했다.

피를 흘리는 남성 옆에는 한 20대 여성이 칼을 들고 있었다. 이씨는 칼부터 빼앗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그녀를 제압하려 했지만 거센 반항에 쉽지는 않았다고.

그녀는 대체 왜 남성을 향해 칼을 휘둘렀던 걸까.

경찰 조사에 따르면 가해 여성은 피해 남성과 일면식도 없는 관계라고 전해졌다. 이 여성은 집에서 나올 때부터 이미 사람을 찔러야겠다는 생각으로 칼 한 자루를 준비했으며 한 자루로는 불안해 두 자루의 칼을 더 백화점에서 구입했다고 한다.

여성의 가족들은 학창시절 공부엔 취미가 없었지만 활발하고 밝은 딸이었지만 2년 전 가족들 앞에서도 이미 칼을 든 적이 있었다는 사실을 전했다. 가족들은 평소 딸이 다이어트를 하려 식욕억제제를 복용했었고, 모든 게 그 후 나타난 증세라 주장했다.

'궁금한 이야기 Y' 제작진 측은 "고속버스 안을 공포의 시간으로 몰고 간 20대 여성과 그녀가 칼을 들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진실을 파헤쳐 본다"고 전했다. 13일 오후 8시 55분 방송.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4. 4'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5. 5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6. 6'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7. 7'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8. 8'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9. 9日 이마나가, 79년 동안 MLB에 이런 신인 없었다! 6⅓이닝 1실점해도 ERA 오르는 대호투 행진
  10. 10"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