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친형 폭행 택배기사..경찰 "상습학대 있었는지 확인"

이슈팀 이원희 기자  |  2018.10.19 10:06
/ 사진=택배기사 폭행 영상 캡처


한 택배 기사가 서울 대낮 도로 한복판에서 장애인으로 보이는 다른 택배 기사를 폭행하는 영상이 퍼지면서 문제가 되고 있다.

19일 뉴시스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때린 사람이 동생, 맞은 이는 형으로 밝혀졌다. 오늘 오전 중 두 사람 모두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며 "동행 출석하기로 한 이모부의 전화 진술에 따르면 형은 지적장애인"이라고 밝혔다.

전날(18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마포구 CJ 택배기사 지적장애인 폭행 영상 공유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에 따르면 같은 회사의 유니폼을 입고 택배 물품을 나르던 두 남성 중 한 명이 상대의 얼굴과 배를 수차례 가격했다.

경찰은 이들의 이모부의 증언을 빌려 "언어장애가 있는 노모가 혼자 집에 있는 상태에서 환청을 듣고, 집에서 불놀이를 하는 형을 집에 둘 수 없어 동생이 데리고 다니며 일을 하고 있다"며 "형의 이상 행동에 감정이 쌓인 동생이 사건 당일 폭발한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경찰은 "사건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고, 상습 학대가 있었는지 추가 확인한 후 우발적 범행일 경우 본인 및 법정대리인의 처벌 의사 여부를 확인해 사건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