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한잔합시다] 정연주 "'韓대표 코믹 여배우' 좋지만 억지로는 싫어"(인터뷰②)

tvN 드라마 '나인룸' 정연주 인터뷰

이경호 기자  |  2018.12.12 09:00
배우 정연주/사진=임성균 기자


인터뷰①에서 계속

-드라마 '드림하이2'(2012년)로 데뷔해 '나인룸'까지 7년 여 동안 배우로 활동하면서, 연기의 꿈은 얼마나 이뤘는가.

▶ '드림하이2'를 한 2년 뒤에 꿈이 이뤄졌다. 주연급을 했으면 했는데, '마녀의 연애'(2014년) 출연하면서 이뤄졌다. 항상 연기를 하면서 하나, 하나 꿈을 이뤄온 것 같다. 인터뷰, 화보 촬영 등이다. 예전엔 단순히 '난 여자 주인공을 할거야'였다면, 이제는 건강하게 연기를 했으면 한다.

-'건강한 연기'란 어떤 것을 말하는가.

▶ 재미있게, 즐겁게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는 것이다. 제대로 된 방법(연기)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고 싶다. 천천히 가게 되더라도 제대로 배워서 나아가고 싶다.

-분량, 역할을 떠나서 다양한 장르에 출연했다. 정연주가 잘 할 수 있는, 잘 하고 싶은 장르가 있는가.

▶ 코미디가 참 재미있는 것 같다. 저와 잘 맞기도 하다. 코미디 연기는 재미있는 연기다. 어렵긴 하다. 코믹 배우로 찰리 채플린 같은 배우가 되고 싶기도 하다. 또 연극도 해보고 싶다.

배우 정연주/사진=임성균 기자

-'한국 대표 코믹 여배우=정연주'가 되고 싶은가.

▶ 제가 잘 해서 자연스럽게 그런 말이 따라오면 좋다. 그러나 억지로 만들어 내고 싶지는 않다. 찰리 채플린은 극을 코믹하면서도 의미있게 잘 살려낸다. 목표로 삼은 그 분처럼 되면, 자연스럽게 좋은 수식어가 붙을 것 같다.

-코믹 장르를 이야기 하니까 과거 크루로 출연해 활약했던 tvN 'SNL코리아'가 떠오른다. 코믹을 좋아하는데, 예능에서 그 끼를 발산할 계획은 없는가.

▶ 뭐든 다 열려 있다. 예능은 야외 예능도 좋다. '정글의 법칙'을 좋아한다. 또 '런닝맨'도 한 번 출연해 보고 싶다. 그 외에 고생하는 예능도 괜찮다.

-영화 출연의 경우 상업적인 작품보다는 장르(다양성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한 경우가 많은데, 이유가 이쓴가.

▶ 상업, 비상업 영화를 두고 가리지는 않는다. 기준이 있는데, 출연 제안이 온 작품 시나리오를 한 번에 안 끊기고 읽으면 출연하려고 한다. 다행스럽게 제가 그렇게 빠져든 작품은 거의 다 출연했던 것 같다.

배우 정연주/사진=임성균 기자

-올해 '탐정:더 비기닝'을 비롯, 지난해 '아이 캔 스피크' 등으로 코미디 장르 영화에서 유독 빛나는 것 같다. 앞으로 꼭 하고 싶은 장르 영화가 있는가.

▶ 코미디, 로맨스 등 밝은 영화를 해보고 싶다. 밝은 기운이 있는 작품이 좋다.

-배우로 드라마, 영화에서 이뤄내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 생각해보면, 드라마든 영화든 어떤 상을 받고자 한 적은 없었다. 상을 주시면 감사한 일이지만, 애써 그런 것을 생각하고 연기한 적은 없다. 한 작품, 한 캐릭터에 에너지를 쏟고 해왔던 것 같다. 여러 장르의 작품을 하면서 에너지를 쏟고 싶다.

-끝으로 정연주는 어떤 배우인가. 아직 정연주를 잘 모르는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하고 싶은 캐릭터, 장르를 하는 배우입니다. 재미있게 연기하면, 다른 배우들에게도 전달이 되어서 작품이 좋게 나오는 것 같다. 항상 하하호호는 아니더라도, 일을 할 때는 즐겁게 완벽히 해 내려고 한다. 즐겁게 하자는 마음으로 촬영장을 나간다. 또 TV, 스크린에서 본 분들과 호흡할 때, 맞춰보는 재미가 있다. '상대는 이렇게 반응을 하는구나'를 생각하게 되고, 그것을 두고 이야기 하는 게 즐겁다. 연기 하는 게 즐거운 배우 정연주다.

배우 정연주/사진=임성균 기자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4. 4'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5. 5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6. 6'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7. 7'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8. 8'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9. 9日 이마나가, 79년 동안 MLB에 이런 신인 없었다! 6⅓이닝 1실점해도 ERA 오르는 대호투 행진
  10. 10"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