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썰] 벵거가 바라본 맨유-PSG전..."차이가 극명했다"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19.02.13 18:30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현실적 차이가 극명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파리 생제르망(PSG)에 완패를 당했다.

맨유는 13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서 PSG에 0-2로 패했다.

맨유의 최근 분위기는 최고조였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부임 후 11경기 무패(10승 1무)를 달리며 과거와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그러나 네이마르와 에딘손 카바니가 빠진 PSG를 상대로 맨유는 처참히 무너졌다.

아르센 벵거 감독은 '비인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두 팀 사이에서 기술적, 경기의 이해 속도 차이가 엄청났다. 경기를 하면 할수록 격차는 더욱 커졌다"며 "맨유는 홈에서 경기했지만 유효슈팅을 1개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두 팀의 차이를 말해준다"라고 평가했다.

미드필드 싸움에서 완전히 밀렸다. 벵거 감독은 "PSG는 5명의 미드필더가 뛰었고, 그들은 결코 공을 잃지 않았다. PSG의 지배 속 맨유는 공을 획득하는데 실패했다. 그들은 미드필드 싸움에서 졌다. 홈에서 경기할 때, 공을 지킬 수 없다면 항상 문제가 생긴다"라며 맨유의 패배 원인을 분석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축구가 더 재미 있어지는 공간 `스포탈페이스북`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11주 연속 1위
  2. 2LG 여신, 새빨간 섹시 비키니 '몸매 이 정도였어?'
  3. 3서유리 "前남편과 더치페이 생활..내가 더 쓰기도"
  4. 4어도어 측 "뉴진스, 민희진 없이 안된다고..방시혁 차별 직접 고백"
  5. 5하이브 측 "민희진 무속 경영, 연습생 탈락 사유도 '귀신 씌였다"
  6. 6'미투 혐의' 오달수 "자숙? 고난 보단 충전의 시간"
  7. 7방탄소년단 지민 참여 '분노의 질주10' OST 발매 1주년 기념 에디션 깜짝 공개
  8. 8하이브 측 "민희진, 측근에 '뉴진스 뒷바라지 힘들다' 말해" 주장
  9. 9송다은, 방탄소년단 지민과 열애설..의미심장 SNS [스타이슈]
  10. 10방탄소년단 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잘생긴 남자'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