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9년차 한창원의 다짐 "과욕은 금물... 하나씩 차근차근"

심혜진 기자  |  2019.02.19 13:19
NS홈쇼핑 군산CC 전북오픈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한창원./사진=KPGA
2018년 6월 KPGA 코리안투어에서는 그 누구보다 뜨거웠던 선수가 있었다. 바로 한창원(28·골프존)이다.

그는 예선을 거쳐 출전한 '코오롱 제61회 한국오픈'에서 공동 5위를 차지했고 '제61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에서는 연장 접전 끝에 준우승에 올랐다. 비록 우승컵을 품에 안지는 못했지만 자신의 이름 석 자를 알리기에 충분한 활약을 펼쳤다.

한창원은 "돌아보면 아쉬움과 여운이 남기도 하지만 우승 경쟁도 해보고 좋은 경혐이었다. 짜릿함도 느꼈다. 무엇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자평했다.

지난해 한창원은 16개 대회에 출전해 12개 대회에서 컷통과에 성공하며 2011년 투어 데뷔 이래 한 시즌 개인 최다 상금(2억47만7967원)을 획득했다.

개막전 '제14회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부터 7월 'NS홈쇼핑 군산CC 전북오픈'까지 이어진 10개 대회에서는 단 한 차례를 제외하고 모두 컷통과에 성공했다. 톱 5에는 2번이나 이름을 올리면서 당시 제네시스 포인트 부문에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하지만 시즌 후반으로 갈수록 그 기세는 한풀 꺾인 모습을 보였다. 한창원은 '과욕'이 원인이었다고 말한다.

그는 "체력적이거나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큰 문제가 없었다. 시즌 초부터 꾸준하게 성적을 내기도 했고 우승 기회도 몇 차례 겪다 보니 나름 우승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다. 무리하게 플레이하다 하지 말아야 할 실수를 범했다. 괜찮았던 흐름을 시즌 끝까지 이어 나가지 못했다"고 소회했다.

이어 "지난 시즌을 앞두고 세운 다짐이 '성적에 대해 일희일비하지 않고 경기를 하고 있는 이 순간에만 집중하자'였는데 잘 안됐다. 이 같은 시행착오를 거울삼아 올해는 나쁜 습관들을 확실히 없앨 것"이라고 힘줘 말했다.

뉴질랜드에서 훈련 중인 한창원./사진=KPGA
한창원의 올 시즌 계획은 우승에 대한 막연한 욕심보다는 자신이 정한 목표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이뤄 나가는 것이다. 어느덧 '투어 9년차'가 된 만큼 경험과 실력 면에서 견고해졌을 뿐 아니라 이러한 과정들을 충실히 거친다면 우승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라고 믿고 있다.

현재 그는 뉴질랜드에서 새 시즌을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다. 특히 드라이버 샷과 퍼트의 정확성을 높이는 데 큰 노력을 쏟고 있다.

한창원은 "2018시즌을 앞두고 드라이버 샷 스윙 교정을 했다. 한 시즌을 치르면서 바뀐 스윙이 어느 정도 익숙해졌고 거리도 늘었다. 그렇지만 가끔 큰 실수가 나왔던 것이 문제였다"며 "정확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버 샷을 구사하기 위한 훈련에 매진 중이다. 결정적인 상황에서 짧은 거리의 퍼트를 놓치는 경우도 종종 있어 이 부분도 보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창원에게 2018년은 아쉬움과 여운이 가득한 한 해였다. 다가오는 2019 시즌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담금질에 한창인 그가 올해는 '아쉬움과 여운' 대신 '만족과 기쁨'을 얻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