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 "인피니트 9주년..고척돔·월드투어 서고파"[★차한잔합시다](인터뷰②)

윤상근 기자  |  2019.03.15 10:30
아이돌그룹 인피니트 멤버 동우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

-인피니트가 올해로 데뷔 9주년을 앞두고 있어요.

▶정확히 오는 6월 9일이 9주년이에요. 이제는 제가 오히려 선배님들을 보게 되더라고요. 신화, god, 슈퍼주니어 선배님처럼 저희도 당연히 그렇게 오래 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만의 기념일에는 특별한 걸 하고 싶어요. 라디오가 됐든 미니 팬 미팅이나 콘서트가 됐든 인피니트의 기념일 특별한 이벤트를 만들고 싶어요. 멤버들이 군대에 가더라도 아직 가지 않은 멤버들이라도 팬들과 만났으면 좋겠어요.

-최근 인피니트 완전체 앨범도 냈잖아요. 멤버들과 오랜만에 모두 모여 작업을 했는데 분위기가 어땠나요.

▶작업을 오랜만에 했어요. 항상 해놨던 곡들도 있었고요. 좋은 곡들과 우리와 안 맞는 곡들 등에 대해서 새로 녹음을 했는데 멤버들 실력은 여전했죠. 저희 팀워크도 장난 아니랍니다. 하하. 물론 활동하면서도 많이 싸우기도 했지만요.

-멤버들 모두 팀에 대한 남다른 애정이 있을 것 같아요.

▶장난 아니죠. 인피니트라는 팀 이름부터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희와 함께 팬들도 단계별로 성장해가고 있다고 생각해요. 저희가 처음 팬미팅을 했을 때 200명도 못 채웠는데 지금은 5000명을 넘기고 3만 명까지 넘겼죠. 저희도 팬들도 서로의 노고와 노력을 같이 아는 것 같아요. 보컬도 랩도 춤도 성장하는 걸 영상으로 보며 이게 우리의 추억이고 역사라는 걸 확인했죠. 정말 20대 청춘을 인피니트에 다 바쳤다는 게 느껴졌어요. 전 다시 태어나도 인피니트로 활동하고 싶어요.

아이돌그룹 인피니트 멤버 동우 /사진=김창현 기자


-인피니트 활동을 하며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초창기 때 선배님 대기실에 찾아가서 입이 닳도록 인사를 했던 게 기억나요. 그리고 나서 이제 후배 가수들로부터 인사를 받으니 느낌이 묘하더라고요. 저희들끼리도 후배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지 많이 이야기도 했었어요. 활동을 할 때도 한 번 더 생각하게 되고 (선배로서) 좋은 영향 끼쳐야 한다는 생각도 들고 리허설 무대든 라이브 무대든 (선배로서 남다른) 실력을 보여드려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후배들과 더 많은 이야기 나누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인피니트로 활동하며 혹시 이루지 못했던 꿈이 있나요.

아직 고척돔 무대에 서지 못했는데 언젠가는 꼭 고척돔에서 공연을 해보고 싶어요. 월드 투어도 경험을 하긴 했지만 못 가본 나라도 많아요. 네덜란드, 호주, 스위스, 공연도 가고 싶고 특히 터키, 러시아에도 가서 팬들을 많이 보고 싶어요. V라이브 방송을 하면 터키 팬들 많이 댓글을 남겨주는 것 같아요.

-앞으로의 인피니트 활동에 대해 팬들이 어떤 시선을 봐주길 바라나요.

▶일단 올해 안으로 멤버 중에 한두 명 정도는 더 군대에 가지 않을까 싶어요. 팬들에게는 우리가 낸 앨범과 영상들로 마음의 치유를 하고 있어달라고 말하고 싶어요. 성규 형도 10여 개월 이후면 제대하고 곧바로 활동할 것이고요. 저 역시 금방 갔다 와서 앨범 낼 생각이니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인터뷰③으로 이어짐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4. 4'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5. 5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6. 6'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7. 7'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8. 8'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9. 9日 이마나가, 79년 동안 MLB에 이런 신인 없었다! 6⅓이닝 1실점해도 ERA 오르는 대호투 행진
  10. 10"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