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 19점' 박혜진 "경기 밸런스 찾았다... 2차전 걱정 덜었다" [PO1]

아산=김동영 기자  |  2019.03.14 21:53
좋은 활약을 선보이며 팀 승리를 이끈 박혜진. /사진=WKBL 제공

아산 우리은행 위비가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를 잡고 플레이오프에서 먼저 웃었다. 1승만 더 하면 챔피언결정전으로 간다. '에이스' 박혜진(29·178cm)이 좋은 활약을 펼치며 승리를 이끌었다.

우리은행은 14일 아산 이순신체육관에서 열린 우리은행 2018~2019 여자프로농구 플레이오프 1차전 삼성생명전에서 전반을 힘들게 보냈으나, 후반 살아나면서 90-81의 승리를 거뒀다.

3전 2선승제의 플레이오프이기에 1차전이 중요했다. 이제 우리은행은 1승만 더 하면 챔프전으로 올라간다. 역대 플레이오프 확률로 봐도 1차전 승리팀의 챔프전 진출 확률은 88.1%에 달했다.

박혜진은 이날 21점 4리바운드 4어시스트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특히 전반에는 2점에 그쳤지만, 후반 들어 19점을 몰아치며 팀을 이끌었다. 위성우 감독도 "박혜진이 오늘 후반처럼 해줘야 우리은행이 강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경기 후 박혜진은 "전반에 좋지 못했는데, 개인적으로 경기 밸런스가 조금 낯설었다. 전반에는 무리를 하지 않는 선에서 밸런스를 찾으려 노력했다. 많이 부족했다. 감독님 보시기에도 부족했던 것 같다. 후반에는 되든 안 되든, 내 밸런스를 찾았다고 생각한다. 다음 경기에서는 오늘 후반 같은 경기력을 보이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손가락 상태에 대해서는 "일본에 치료하러 가기 전에는 슛을 던졌을 때 림에 맞으면 다행이다 싶을 정도로 아팠다. 일본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통증이 많이 잡혔다. 농구를 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는 것 같다. 많이 불안했다. 슛, 드리블이 쉽지 않았다. 지금은 통증이 잡혔다"라고 설명했다.

후반전 경기력에 대한 느낌을 묻자 "다른 때보다는 자신감이나 내 경기 밸런스를 찾은 것 같다. 2차전에 대한 걱정은 많이 던 것 같다"라고 강조했다.

플레이오프 첫 경기를 치른 소감을 묻자 "솔직히 경기력이 정규리그처럼 느슨했다고 할지 모르겠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부담이 많이 됐다. 오전에 감독님이 슈팅 쏘는데 부르셔서 '얼굴 표정만 봐도 안다.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고 하시더라. 오전까지만 해도 내가 무엇을 해야할 지 등에 대한 잡생각이 많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내 밸런스를 찾다가 팀 밸런스가 깨질까 봐 걱정도 많았다. 내가 주장인데 민폐를 끼칠까 걱정을 많이 했던 것 같다. 감독님께서 '뛸 수 있다는 것 자체로 감사한 것 아니냐. 부담 갖지 말고 단순하게 해라'고 해주셨다"라고 더했다.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