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두암' 투병 故 구본임, 오늘(23일) 발인

한해선 기자  |  2019.04.23 10:18
/사진=구본임 페이스북


비인두암으로 세상을 떠난 고(故) 배우 구본임(50)의 발인이 엄수된다.

23일 오전 9시 30분 쉴낙원 인천 장례식장에서 고 구본임의 발인식이 거행된다.

구본임은 지난 21일 새벽 4시 30분께 사망했다. 고인은 지난 21일 비인두암으로 투병하던 중 향년 50세 나이로 사망했다.

비인두암은 뇌기저에서 연구개까지 이르는 인두의 가장 윗부분에 생긴 악성 종양을 의미한다. 고인이 병을 발견했을 당시엔 이미 말기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구본임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지인들과 동료 배우들, 대중들은 SNS 등을 통해 애도의 뜻을 전했다.

음악감독 선비는 자신의 SNS에 "오늘 아침부터 괜시리 TV를 보며 눈시울이 적셔시는 이상한 날이었다. 습관처럼 인터넷창을 연순간 실검에 언니 이름이.. 비인두암, 희귀케이스라고 했다. 우리 함께한 추억들이 생각나 폰을 뒤졌더니 내 사진첩에 고이 들어있다. 곧 배웅 가겠다. 그곳에서도 찬란한 배우로 행복하길 바라며"라고 슬픔을 전했다.

고인의 또 다른 지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부활절인 오늘 새벽, 주님 곁으로 가셨다는 소식에 가슴이 아리다. 강한 것 같으면서도 여렸던 언니. 이제는 아프지 않은 곳에서 편히 지내시길"이라고 추모했다.

한편 구본임은 서울예술대 연극학과 출신으로 드라마 '금쪽같은 내새끼'로 얼굴을 알렸으며, '한강수타령', '식객', '판다양과 고슴도치' 등에 출연했다. 가장 최근작은 2015년 '맨도롱 또똣'이다. 영화 '마누라 죽이기', '선생 김봉두', '음란서생', '미녀는 괴로워' 등에도 단역으로 출연했으며, 최근 연극 '블랙코미디', '허풍' 등의 무대에도 올랐다.

베스트클릭

  1. 1벌써 마지막 'n월의 석진'..방탄소년단 진, 6월 전역만 남았다
  2. 2LG 여신, 불륨美 이 정도일 줄은 '눈부신 비키니'
  3. 3군대서도 '잇보이'..방탄소년단 지민, 늠름한 KCTC 훈련 사진 공개
  4. 4"방탄소년단 지민 씨를 좋아해요" 박정현 러브콜 '화제'
  5. 5이서한, 작업실 몰카 논란.."남자끼리 장난" 해명 [스타이슈]
  6. 6검찰, 두산 이영하에 2심서도 '징역 2년 구형'... "1심 무죄 판결, 법리적 오해 있다"
  7. 7'고척돔이 문제였나' 4477억 日 투수, 1이닝 5실점 강판→ERA 1.64 환골탈태... 어느덧 NL 톱5 진입
  8. 8'풀타임' 손흥민, 유효슈팅 한 번도 못 때렸다... 토트넘, 첼시에 0-2 완패→3연패 수렁 'UCL 진출 빨간불'
  9. 9미코 출신 금나나, 26살 연상 건설업계 재벌과 극비 결혼설 [스타이슈]
  10. 10'투헬에 이어...' 김민재 비판한 뮌헨 레전드 "좋은 영입 아니다, 챔스 4강인데 그런 실수를"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