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즈, 방탄소년단에 응답했다 "초청문 전달"(공식)

윤상근 기자  |  2019.05.22 10:18
/사진제공=CBSScott Kowalchyk


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지민 제이홉 슈가 뷔 정국)이 전설적인 그룹 비틀즈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았다.

22일 취재 결과 방탄소년단은 최근 비틀즈 상설 전시관인 비틀즈 스토리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았다. 비틀즈 스토리는 초청장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 무대에서 비틀즈의 정신을 선보이는 것을 지켜봤다"라고 밝혔고 비틀즈 스토리 데이브 밀너 홍보이사도 "방탄소년단이 방문한다면 VIP 프라이빗 투어도 정중히 제안한다. 이 역시 우리에게 영광일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입장을 통해 "한 언론사를 통해(비틀즈 스토리로부터) 공식 초청문을 전달받았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5일 CBS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에 출연해 컴백 앨범 MAP OF THE SOUL:PERSONA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와 함께 비틀즈를 향한 남다른 트리뷰트 무대로 시선을 모았다.

당시 방탄소년단은 비틀즈의 1964년 텔레비전 데뷔 당시를 재현하고 블랙 앤 화이트 스킷 복장과 함께 비틀즈의 히트곡이자 방탄소년단이 가장 좋아하는 비틀즈의 곡 '헤이 주드'를 커버했다. 특히 무대 배경의 드럼에는 BESTLES라는 문구와 비슷한 글씨체의 'BTS'가 절묘하게 새겨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 3년 연속 참가 및 수상, 빌보드 200 차트 통산 3차례 1위, 역대급 규모의 월드투어 성료 등 엄청난 글로벌 행보를 보이며 해외 유수 매체들로부터 '21세기 비틀즈'라는 찬사를 얻었다. 방탄소년단은 이후 이번 영국 런던 공연을 앞두고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를 통해 선사한 비틀즈 헌정 퍼포먼스로 비틀즈와 함께 재조명, 세대를 넘나드는 아티스트의 만남으로 더욱 전 세계 팬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이번 비틀즈 스토리에 초청을 받아 어떤 행보를 이어가게 될 지도 주목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일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를 펼칠 예정이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4. 4'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5. 5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6. 6'토트넘 유일' 역시 손흥민! EPL 올해의 팀 후보, 상위 20인 포함... 홀란-파머-살라 등 경합
  7. 7'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8. 8'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9. 9'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10. 10日 이마나가, 79년 동안 MLB에 이런 신인 없었다! 6⅓이닝 1실점해도 ERA 오르는 대호투 행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