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연승' 이강철 감독 "배제성, 빼어난 피칭... 선수들 집중력 넘친다"

수원=김동영 기자  |  2019.07.03 22:11
KT 위즈 이강철 감독.

KT 위즈가 파죽의 7연승을 질주했다. 창단 최다 연승 신기록 행진중. 투타 모두 삼성 라이온즈에 우위를 보였다. 경기 후 이강철 감독도 호평을 남겼다.

KT는 3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정규시즌 삼성전에서 선발 배제성의 호투와 유한준의 쐐기포 등을 통해 3-0의 승리를 따냈다.

7연승 질주다. 한껏 기세가 오른 모양새. 이날도 마냥 쉬운 경기는 아니지만, 타선은 필요할 때 점수를 냈고, 투수진은 단단하게 막아냈다.

선발 베재성은 6이닝 6피안타 무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의 호투를 펼쳤고, 시즌 3승(6패)째를 따냈다. 퀄리티스타트(QS) 호투였고, 선발 등판 무실점 피칭은 데뷔 후 처음이었다.

타선에서는 멜 로하스 주니어가 선제 결승 적시타를 때리는 등 2안타 2타점으로 좋았다. 유한준은 시즌 10호 홈런을 때리며 1안타 1타점 1볼넷을 만들었다.

경기 후 이강철 감독은 "선발 배제성이 마운드에서 여유를 가지고 강약조절과 위기관리를 잘했다. 빼어난 피칭이었다. 포수 장성우의 투수 리드와 투수-포수간 호흡도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8회초 1사 2,3루 위기에서 이대은을 조기 투입하며 승부수를 띄웠는데 무실점으로 막고 유한준이 바로 8회말에 쐐기홈런을 터뜨려 연승을 이어갈 수 있었다. 선수들이 집중력과 자신감이 넘치고 팬들의 승리염원까지 더해져 연승 기록을 경신할 수 있었다"라고 더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