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틱, 위 건강 지키는 천연소화제..섭취 방법은?

김혜림 기자  |  2019.07.08 10:25
/사진=SBS '좋은아침' 방송화면
'매스틱'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8일 오전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서는 위 질환과 잇몸질환에 좋은 매스틱이 소개됐다.

이날 김수현 한의학 박사는 "매스틱은 껌 원료로 유명하다"며 "매스틱은 키오스 섬에서만 자라며 '키오스의 눈물',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럽에서는 위 건강을 위해 매스틱을 많이 활용한다"며 "자일리톨, 프로폴리스, 매스틱이 세계 3대 향균물질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매스틱은 위산 조절에 도움을 주고 손상된 위점막을 보호한다"며 "매스틱 복용 시 위통, 위 불편함, 기능성 소화장애 등이 77%나 개선되는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매스틱은 가루 형태 복용 시 하루 1050mg 이하로 섭취해야 하며 부작용은 없지만 임산부나 유아는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베스트클릭

  1. 1벌써 마지막 'n월의 석진'..방탄소년단 진, 6월 전역만 남았다
  2. 2LG 여신, 불륨美 이 정도일 줄은 '눈부신 비키니'
  3. 3검찰, 두산 이영하에 2심서도 '징역 2년 구형'... "1심 무죄 판결, 법리적 오해 있다"
  4. 4"방탄소년단 지민 씨를 좋아해요" 박정현 러브콜 '화제'
  5. 5군대서도 '잇보이'..방탄소년단 지민, 늠름한 KCTC 훈련 사진 공개
  6. 6이서한, 작업실 몰카 논란.."남자끼리 장난" 해명 [스타이슈]
  7. 7송혜교, 인생 잘 살았다..이유 있는 '인맥 퀸'
  8. 8'풀타임' 손흥민, 유효슈팅 한 번도 못 때렸다... 토트넘, 첼시에 0-2 완패→3연패 수렁 'UCL 진출 빨간불'
  9. 9'투헬에 이어...' 김민재 비판한 뮌헨 레전드 "좋은 영입 아니다, 챔스 4강인데 그런 실수를"
  10. 10'뮤직뱅크' 이채민, 38대 은행장 하차 "영광이고 행복했던 시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