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리그 사실 힘들었는데..." 헤일리가 밝힌 韓 복귀 이유 [★현장]

수원=심혜진 기자  |  2019.12.02 05:05
현대건설 용병 헤일리./사진=KOVO
현대건설 새로운 용병 헤일리 스펠만(28)이 새로운 팀 적응을 끝냈다. 본인도 감독도 선수들도 그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커졌다.

헤일리는 지난 1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9~20 V리그 여자부 한국도로공사와의 3라운드 첫 맞대결서 18점을 올렸다. 서브에이스 2개, 블로킹도 하나 성공시켰다.

헤일리는 현대건설이 영입한 대체 선수다. 헤일리는 2015~16시즌 KGC인삼공사에서 주공격수로 활약한 바 있다. 그리고 무릎 부상으로 아웃된 마야를 대신해 현대건설 유니폼을 입었다. 3년 만에 V리그에 복귀한 것이다.

첫 경기는 좋지 않았다. 지난달 28일 GS칼텍스전에서 15점(공격점유율 26.9%, 공격성공률 33.3%)을 올렸다. 하지만 범실이 12개로 많았다. 2015~16시즌 득점왕 출신이었던 만큼 기량을 출중하다. 결국 실전 감각 회복이 숙제였던 것이다.

경기 전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도 "오늘은 잘 할 것 같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 감독의 바람대로 헤일리는 제 몫을 다해줬다. 팀 내 최다인 18점을 올렸고, 범실은 단 3개에 그쳤다. 1/4로 줄어든 셈이다.

헤일리가 잘 버텨준 덕에 양효진(15점), 고예림, 정지윤(이상 14점), 황민경(12점)까지 고르게 득점을 올릴 수 있었다. 이도희 감독은 "컨디션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 것 같다"면서 "세터 이다영을 비롯한 다른 선수들과의 호흡도 좋아지는 부분은 긍정적이다"고 웃었다.

정지윤 역시 "헤일리가 오기 전까지는 센터 뿐만 아니라 레프트 공격까지 신경써야 하는 시기였다. 사실 어디에 더 신경 써야 할지, 어떤 자리에 들어가야 할지 헷갈렸다. 그런데 헤일리가 온 뒤로 센터에 포커스를 맞추고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활짝 웃었다.

경기 후 만난 헤일리는 "다시 한국에 와서 기뻤다. 처음에는 다시 돌아온 것이 맞나 어리둥절 했었다"고 웃은 뒤 "팀에서 감독님과 선수들이 많이 도와주고 있어서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에 돌아오고 싶었던 가장 큰 이유가 있었다. 그는 "KGC에 있을 때 사실 많이 힘들었다. 그런데 시즌 끝나고 미국에 돌아간 이후 주위 사람들에게 자꾸 한국에 대한 이야기를 하더라. 한국에 대한 미련과 집착이 많이 남아있는 나를 보고 다시 올 결심을 했다. V리그는 힘들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나를 성장시키는데 좋은 리그라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오고 싶었다"고 속내를 밝혔다.

지난달 28일 GS칼텍스와의 첫 경기에서 부진했던 자신을 자책한 헤일리는 "아무래도 긴장도 많았고 잘하지 못했다"면서 "그래도 감독님이 많이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경기 끝난 이후에도 연습을 많이 하고 조금씩 감을 찾아가고 있다. 앞으로 점점 더 좋아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