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성어 '학수고대' 뜻? '유퀴즈 온 더 블럭 2' 문제 출제

전시윤 인턴기자  |  2019.12.15 10:11
/사진=tvN '유퀴즈 온 더 블럭 2' 화면 캡처

사자성어 '학수고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1월 12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2' 43회에서는 부암동을 찾은 방송인 유재석, 조세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조세호는 "남창희와 얼굴이 너무 커서 성형외과 소견을 받아봤다. 그런데 얼굴이 187cm용 얼굴이라더라"라고 말했다.

이어 "남창희에게는 194cm용 얼굴이라고 말하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말을 끝낸 후 조세호는 재원 씨에게 "키가 어떻게 되냐"라고 물었고, 재원 씨는 "188cm요"라고 답했다.

유재석이 "키가 커서 좋은 점이 뭐냐"고 묻자 재원 씨는 "인상 깊게 남는 거다. 저번에 봤던 키 큰 애다"라고 답했다.

반대로 키가 커서 안 좋은 점은 "바지 같은 거 살 때 예쁜 옷을 잘 못 입는다. 디자인이 한정적이다"라고 답해 조세호가 탄식해 폭소를 유발했다.

한편 재원 씨는 그의 친구 세나 씨와 함께 키워드 '동물'을 선택해 동물 관련 사자성어가 아닌 것을 고르는 객관식 문제가 제시됐다.

두 사람은 1번 용호상박, 2번 오비이락, 3번 호사다마, 4번 학수고대 중 3번을 선택했고 이는 정답이었다.

한편 학수고대는 '학처럼 머리를 빼고 안타깝게 기다리는 모습'을 뜻한다.

정답인 호사다마는 '좋은 일에는 방해가 많이 따른다거나 좋은 일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많은 풍파를 겪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4. 4'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5. 5이정후 '미친 수비', 머리 휘날리며 전력질주→안타 확률 0.700 잡았다! "괜히 바람의 손자 아냐" 극찬
  6. 6'토트넘 유일' 역시 손흥민! EPL 올해의 팀 후보, 상위 20인 포함... 홀란-파머-살라 등 경합
  7. 7'도하 참사→A대표팀 사령탑?' 황선홍 감독 "뒤에서 작업 안 해, 나는 비겁한 사람 아니다" 부임설 전면 반박 [인천 현장]
  8. 8'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9. 9'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10. 10'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