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샘브로 "한국인vs외국인? 같이 울고 웃는답니다"[한복인터뷰②]

MBN 예능프로그램 '친한예능' 샘 해밍턴-샘 오취리-브루노-로빈

윤성열 기자  |  2020.01.25 08:00
로빈 데이아나(왼쪽위부터 시계방향), 샘 오취리, 브루노, 샘 해밍턴 /사진=이동훈 기자


-인터뷰①에 이어서

-'친한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 소감도 여쭤볼게요.

▶(샘 해밍턴)이런 예능을 해본 게 거의 처음인 것 같아요. 관찰 예능도 리얼리티도 많이 했지만 이런 포맷은 처음이니까 너무 재밌어요. 나가서 게임도 하고 벌칙도 받으면서 고통스러운 부분도 없지 않거든요. 그런데 시청자 입장에서 보면 그런 게 재밌잖아요.

▶(브루노)촬영하면서 '힐링'이 되진 않아요. 개인적으로 난 그렇던데. 하하.

▶(샘 해밍턴)'힐링'은 안 돼. 아. 제주도 갔을 때는 '힐링'이 많이 됐어요. 제가 벌칙에 안 걸렸기 때문이죠. 하하.

▶(로빈)상황이 힘들긴 한데 촬영하면서 재밌기도 하고, 이제는 살짝 기대가 돼요. 점점 친해지게 되면 더 좋은 시간을 많이 보낼 것 같아요.

▶(샘 해밍턴)'기대'라는 단어도 좋은데, '긴장'이 맞는 것 같아요. 뭐가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샘 오취리)야외 버라이어티는 많이 못해봐서 처음엔 많이 새로웠어요. 이게 어떤 포맷으로 갈지 아무도 몰랐으니까요. 진짜 정보를 하나도 안 주더라고요. 촬영하면서 이 프로그램이 고생만 시키는 프로그램은 아니라는 걸 깨달았어요. 물론 힘든 부분도 있지만 배우고 얻는 게 확실히 더 많은 것 같아요. 긴장은 항상 돼요. 어디갈지 모르고 어떤 상황이 펼쳐질지 모르니까요.

로빈 데이아나(왼쪽부터), 샘 오취리, 샘 해밍턴, 브루노 /사진=이동훈 기자


▶(샘 해밍턴)외국인팀, 한국인팀이 있으니까 처음에 시청자들은 프로그램이 어떨지 많이 궁금해했을 것 같아요. 막상 첫 촬영 끝나고 제가 스스로 느꼈던 것은, 각자 생긴 것도 다르고 쓰는 모국어도 다른데 웃음 포인트나 감동 포인트나 서로 공감되는 부분이 많다는 거예요.

▶(브루노)맞아요. 경쟁하는 것보다 같이 어울리는 것도 중요해요.

▶(샘 해밍턴)결론은 한국인팀과 외국인팀이 똑같은 사람으로서 별 차이 없는 거예요.

▶(샘 오취리)맞아요. 이름만 '외국인'이고 '한국인'이지 느끼는 건 똑같아요. 경험도 같고요.

▶(샘 해밍턴)시선만 다를 뿐이죠.

▶(샘 오취리)울 때 같이 울고, 웃을 때 웃고 그런 부분들을 시청자 분들이 많이 공감해주실 거예요.

▶(로빈)저는 예능을 보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됐기 때문에, 솔직히 첫 촬영 때는 많이 긴장했어요. 한국인 팀은 거의 처음 만났는데, 방송에서만 봤던 분들이라 많이 떨렸죠.

▶(브루노)데프콘 형은 사진만 보면 되게 무섭게 생겼잖아요. 만나서 보니까 너무 착해요.

▶(샘 오취리)저는 최수종 형님 광고를 TV에서 엄청 많이 봤거든요. 만나기 전에 벌써 내가 알고 있던 형님처럼 느껴졌어요. 하하.

-넷이서 같이 방송하는 건 처음이잖아요. 호흡은 어떤가요?

▶(샘 해밍턴)첫 촬영 때는 서로 알아가는 과정이었기 때문에 '이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 조금씩 눈치싸움이 있었던 것 같아요. 두 번째 촬영할 때부터 확실히 10배 이상 편해진 것 같아요. 장단점이 뭔지 서로 아니까요.

▶(브루노)전 약점 없어요.

▶(샘 오취리)약점 없는 게 약점이에요. 하하.

▶(로빈)일부러 촬영하기 전에 개인적으로 두 번 정도 멤버들끼리 만났어요. 더 뭔가 친해지기 위해서 그렇게 했는데, 막상 촬영하다 보니까 배고플 때나 게임할 때나 주고받고 해야 하는데, 그게…하하.

▶(샘 오취리)완전 처음부터 엄청 잘 맞는 사람은 아마 없을 거예요. 하면서 잘 맞추고 서로의 강점, 약점을 잘 파악하고,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지면서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시청자 입장에서도 재밌을 거예요. 우리끼리 경쟁하는 것보다 호흡을 잘 맞춰서 좋은 팀워크를 보여주는 게 목표예요.

로빈 데이아나(왼쪽부터), 샘 오취리, 샘 해밍턴, 브루노 /사진=이동훈 기자


-2020 신년 계획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브루노)작년에 공수도 무술을 되게 많이 했어요. 대회에 나가려고 했는데, 나가기 일주일 전에 손이 부러졌죠. 올해 꼭 한 번 대회 나가려고 열심히 운동하고 있어요.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한국 드라마에서 조그마한 역할이라도 맡고 싶다는 희망을 갖고 있어요.

▶(샘 해밍턴)저는 올해 일단 건강을 챙기고요. 그리고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뭐든지 열정적으로 하려고요. 아직 확정한 것은 없지만 뭔가 좀 만들어보고 싶어요. 디지털 콘텐츠 같은 걸 하나 제 것으로 만들어 보고 싶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과정을 다 참여해서 뭔가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그게 방송 관련된 일이든 사업이든 제품이든 말이죠.

▶(로빈)이번에 한국어 시험을 봤어요. 공부를 하면서 '왜 이때까지 열심히 지속적으로 공부를 안 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올해는 더 많이 한국어 공부해서 오취리처럼 영주권을 따기 위해 노력하려고요. 올해 제일 큰 목표에요.

▶(샘 오취리)인생은 평생 교육이라 배울 게 많다고 생각해요. 올해는 제가 좋아하는 음악적인 분야에 도전해보고 싶어요. 예능도 열심히 해서 상도 하나 받고 싶어요. 빨리 좋은 사람도 만나서 결혼하고 싶어요.

-끝으로 시청자들에게 설 인사 부탁드릴게요.

▶(샘 해밍턴)무엇보다도 새해 모든 시청자 분들이 건강했으면 좋겠고요. 행복했으면 좋겠고, 많은 사랑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브루노)저도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꼭 하고 싶은 일 다 이루시고요. 그렇지만 새해에 계획한 목표 때문에 스트레스 너무 안 받아으셨으면 좋겠어요. 작년도 올해도 같은 인생이니까요. 열심히 행복하게 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끝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디 애스트로넛', 아르헨티나 'Top 40 Kpop' 차트 78주 연속 1위
  2. 2'레전드' 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 투표 161주 1위
  3. 3서예지가 달라졌다..가스라이팅 논란 후 근황
  4. 4방탄소년단 정국, 美빌보드 주요 글로벌 차트 3곡 '인기 롱런'
  5. 5[영상] 황재균 격분, 로봇 심판에 항의해 퇴장 KBO 최초라니 '포수가 뒤로 빠트린 공이었는데...' 헬멧 내동댕이
  6. 6손흥민, 북런던 라이벌 향해 "유럽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팀" 칭찬... 정작 아스널은 "SON, 두려운 존재"
  7. 7"용납할 수 없었다" 손흥민 이번엔 다르다, 아스널이 두려워할 이유... 북런던 '대기록' 도전
  8. 8'신민재 환상 고급 주루' LG, '1위' KIA에 7-6 짜릿한 역전승 [잠실 현장리뷰]
  9. 9'40년만 올림픽 예선 탈락' 황선홍 감독 "대표팀 시스템 바뀌어야, 대회 준비 시간 촉박해" 작심 발언[U-23 대표팀 입국현장]
  10. 10日 "협회가 사과를 왜 해?"... 한국 특유 '사과 문화' 지적했다 "인니가 강해서 진 것뿐인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