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그' 윤선우 "휠체어 연기 연습多..장애인 환경 개선해야"(인터뷰)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 백영수 역

윤성열 기자  |  2020.02.25 15:15
윤선우 /사진제공=935엔터테인먼트


배우 윤선우(35·윤민수)가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극본 이신화, 연출 정동윤)에서 휠체어 연기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윤선우는 25일 스타뉴스와 인터뷰에서 "휠체어를 타고 연기를 해야 하니까 공부할 게 많았다"며 "신체적으로 하는 것이라, 준비를 더 많이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윤선우는 극 중 프로야구단 드림즈 백승수(남궁민 분) 단장의 동생 백영수 역을 맡아 연기했다. 백영수는 고교 야구선수 시절 불의의 사고로 하반신 마비 장애 판정을 받은 뒤로 휠체어 신세를 지게 된 인물로 그려졌다.

그는 "촬영 한 달 전부터 수동휠체어를 대여해 연습을 많이 했다"며 "그런데 첫 촬영 때 가서 보니 전동 휠체어더라. 상당히 많이 당황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어쨌든 잘 적응했다"며 "유튜브 영상 등을 보면서 바닥에서 침대로 올라간다든지, 바닥에서 휠체어로 올라간다든지, 휠체어에서 침대로 이동한다든지 이런 것들을 많이 연습했는데, 드라마에서 그런 장면이 많이 나오진 않았다"고 웃었다.

그는 또한 "남들 다 더 서 있을 때 앉아 있어서 편하긴 했는데, 야외에 나가면 좀 춥더라.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백영수를 연기하면서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갖게 됐다고 고백했다. 그는 "휠체어를 타면서 턱에 대해 굉장히 많이 느꼈다"며 "조그마한 턱을 넘기가 진짜 힘들더라. 특히 계단의 경우 혼자 힘으론 도저히 불가능하다. 엘리베이터를 탈 때도 장애인이 직접 이동할 수 없는 데가 있다. 이전엔 이런 걸 한 번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상당히 많이 느끼게 됐다. 장애인을 위한 환경 개선이 아직도 많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한편 '스토브리그'는 프로야구 꼴찌팀 드림즈에 새로 부임한 백승수 단장이 새 시즌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지난 14일 19.1%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5. 5'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6. 6'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7. 7'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8. 8'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드디어 '천군만마' 돌아온다, '팀 타율 1위' 공포의 리그 최강 타선이 더욱 강해진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