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 토니안 "母 '미우새' 이후 러브콜多..전속계약했으면"(인터뷰③)[스타메이커]

[스타메이커](89) 우리들컴퍼니 토니안 대표

윤성열 기자  |  2020.04.29 10:30
편집자주 | [스타메이커] 스타뉴스가 스타를 만든 '스타 메이커'(Star Maker)를 찾아갑니다. '스타메이커'는 대중의 사랑을 받는 스타 뿐만 아니라 차세대 스타를 발굴한 국내 대표 '엔터인(人)'과 만남의 장입니다.
토니안 /사진=김창현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서

-드라마를 좋아해서 배우 매니지먼트를 시작했다고 했는데, 혹시 인생 드라마 같은 게 있나요?

▶흠..너무 많아서요. 근 10년 동안 드라마를 본 횟수가 1만 5000회 정도 돼요. 거의 하루에 4회 정도 될 거예요. 저의 유일한 취미였어요. 사실 심완준 씨를 만나서 얘기를 나누다 보니까 호기심이 발동했던 것 같아요.

사실 지금까지 했던 저의 모든 사업들이 '이거다!'라고 생각해서 한 것은 없었던 것 같아요. 제가 좀 호기심이 많고 모험을 좋아하거든요. 남들이 돌다리를 두들겨 볼 때 저는 뛰어요. 일단 뛰어들어서 배우자는 성격이에요. 여러 방면에서 사업을 두루두루 하게 된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에요.

-3년 전 인터뷰에서 마흔 세 살까지 사업에 전념하고 마흔 다섯 살엔 결혼을 하고 싶다고 했어요. 그 바람은 아직 변함없나요?

▶글쎄요. 마흔 다섯까지는 제가…하하. 사실 저는 기한을 두고 싶진 않아요. 제 욕심이긴 한데, 저는 소속 배우 분들이 풍족하게는 아니어도 다 어려움 없이 활동할 수 있을 때까진 계속 일에 전념하고 싶어요. 그런데 어머니는 기한을 두시거든요. 하하. 이제 연세가 많으시고 굉장히 손주를 보고 싶어 하셔서요.

-일을 너무 좋아하는 건 아닌가요?

▶좋아하는데, 딱히 할 일도 없어요. 하하. 주변에선 제가 '워커홀릭'이라고 하더라고요. 20대 후반에 정신적으로 힘들었던 시절이 있었거든요. 그런 건 시간이 지나도 영원히 사라지지 않더라고요. 그동안 보람 있는 일이 딱히 없었어요. 그런데 저희 배우들이 역할 하나하나 맡았을 때만큼 좋은 게 없더라고요. 그러다 보니까 중독된 것 같아요. 그 보람에.

-20대 시절 힘들었던 건, 어린 나이에 많은 성취를 이루고 나서 찾아오는 공허함 같은 거겠죠?

▶맞아요. 많은 연예인들이 힘든 시기를 겪는 게 그 공허함 때문일 거예요. 아무리 성공한다고 한들 그 공허함은 찾아올 거예요. 다들 돈과 명예를 가진 스타가 되면 모든 게 행복하고 잘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실은 그 공허함을 이기지 못해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아요.

제가 마흔 살이 되니까 그런 공허함이 찾아왔을 때 이겨내는 방법이 어떤 성취감이더라고요. 그 성취감이 계속 있지 않으면 힘들 것 같더라고요. 산 정상에 한 번 오르면 또 올라야 해요. 그게 힘들다고 걸 알면서도 계속 그렇게 해서 살아있음을 느끼려는 것 같아요. 그렇지 않으면 제가 어떻게 살았을지 상상이 안 돼요. 그래서 후배분들에겐 내려놓으라는 얘기를 많이 하게 돼요. 다 별거 아니더라고요. 하하.

토니안 /사진=김창현 기자


-배우 매니지먼트 일도 그런 성취감을 찾는 일 중 하나겠네요?

▶네. 저희 배우가 어떤 작품에 캐스팅됐을 때, 함께 일하는 이사님이랑 전화 통화를 하면서 같이 운 적도 있어요. 그때 딱 느꼈죠. '아, 나는 이 일을 해야 하는구나.'

-어머니께선 얼마 전에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하차하셨더라고요. 다른 활동 계획이 있으신가요?

▶하하. 저보다 방송을 10배는 잘하시는 것 같아요. 지금은 코로나19 때문에 상황이 좋지 않아서 휴식을 취하고 계신데, 워낙 러브콜을 많이 받고 계세요. 조만간 다른 프로그램에서 뵙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유튜브 생각도 있으시더라고요. 방송하는 걸 되게 좋아하세요. 이번 기회에 저희 회사 소속으로 정식 계약을 맺자고 제안을 드릴까 생각하고 있어요.

-'연예인' 토니안과 '소속사 대표' 토니안은 차이점이 있나요?

▶예전엔 다르게 해보려고 했었는데, 지금은 큰 차이 없는 것 같아요. 회사 대표라면 뭔가 근엄해야 할 것 같고, 직원들에게 카리스마도 있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한 적도 있었어요. 그런데 절대 아니란 걸 깨달았죠. 제 자신을 솔직히 보여주려고 하고 있어요. 똑같은 '안승호'인 것 같아요.

-연예인으로서 향 후 활동 계획도 궁금해요.

▶올 초에는 좀 쉬었는데, 다시 열심히 활동할 계획이에요. 바쁜 한 해가 될 것 같아요.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장담할 순 없겠지만 조만간 (H.O.T.) 멤버들과 만나 팀 공연도 얘기를 나눠보려고요. 작년 9월에 콘서트를 했고, 원래는 올해도 하려고 했었어요. 코로나19가 끝나는 시기가 되면 뭘 어떻게 하면 될지 얘기를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얼굴도 볼 겸.

-끝으로 우리들 컴퍼니의 비전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배우분들은 일을 꾸준히 못 하는 점에 있어 많이 힘들어하세요. 저랑 함께 하는 배우분들은 정말 역할 복이 터졌으면 좋겠어요. '와, 진짜 힘들어요'라고 말할 정도로요. '매니저'로서 저의 바람입니다. 저는 저를 '매니저'라고 표현하거든요. 항상 낮은 자세로 직접 발로 뛰며 다니고 있습니다. 진짜 저의 배우분들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 자식 같아요. 아직 아버지는 안되어 봤지만, 그 느낌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끝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개막 한달 넘었는데' 롯데 아직도 10승도 못했다... 2연속 영봉패 수모, 살아나던 타선 다시 잠잠
  4. 4'김민재 또 벤치' 다이어·데리흐트 센터백 재가동... 뮌헨, 프랑크푸르트전 선발 발표
  5. 5'토트넘 유일' 역시 손흥민! EPL 올해의 팀 후보, 상위 20인 포함... 홀란-파머-살라 등 경합
  6. 6이정후 '미친 수비', 머리 휘날리며 전력질주→안타 확률 0.700 잡았다! "괜히 바람의 손자 아냐" 극찬
  7. 7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8. 8'골키퍼를 또 사?' EPL 대표 영입 못하는 구단 첼시, 이번엔 프랑스 국대 노린다
  9. 9'필승조 초토화' LG, '최강' KIA 또 어떻게 잡았나, 이대호 후계자 결정적 역전포+새 필승조 탄생했다 [잠실 현장]
  10. 10'천적 관계 이렇게 무섭다' 대전, 서울 또 잡았다→드디어 꼴찌 탈출, 김승대 멀티골로 3-1 완승... 광주 충격의 6연패 (종합)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