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협 "대극장 첫 타이틀롤 '제이미', 준비할 때부터 책임감 느꼈죠" [인터뷰①]

강민경 기자  |  2020.08.08 13:00
신주협 /사진=김창현 기자

배우 신주협(28)이 뮤지컬 '제이미'를 통해 첫 대극장 타이틀 롤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신주협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한 카페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뮤지컬 '제이미'에 관련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뮤지컬 '제이미'는 2011년 영국 공영방송 BBC 다큐멘터리 '제이미: 16살의 드랙퀸'에서 소개된 실화를 바탕으로 세상 편견에 맞서 자신의 꿈과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특별하고 당찬 17세 고등학생 제이미의 감동적인 성장스토리를 담은 작품이다.

신주협은 극중 타이틀 롤인 제이미 뉴 역을 맡았다. 제이미 뉴는 자신의 꿈을 향해 벽을 뛰어넘는 특별하고 당당한 17세 소년이다.

뮤지컬 '스위니토드', '어쩌면 해피엔딩', '시데레우스' 등을 통해 무대에 올라 관객과 만났던 신주협. 그는 '제이미'를 통해 생애 첫 대극장 타이틀 롤을 맡게 됐다.

신주협 /사진=김창현 기자

신주협은 "뮤지컬 '제이미' 오디션 공고를 직접 찾아봤다. 하고 싶다고 회사에 부탁해 직접 쓴 지원서를 보냈다. 새로운 작품에 도전한다는 자체가 항상 즐거운 일이다. 심지어 '제이미'는 초연이다. 많은 관심, 사랑 그리고 주목을 받을 거라는 생각을 갖고 준비했다.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책임감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이미'의 첫 공연 날 집에서 극장까지 가는 길이 너무 떨렸다. 극장까지 가는 길 내내 동행한 매니저에게 '나 큰일 났어', '준비가 너무 안 된 것 같아', '오늘 공연 부족한 모습 보여주고 내려올 것 같아'라며 고민들을 토로했다. 아무리 연습을 통해 대사하고, 춤추고 연기해도 '제이미'를 통해 관객과 만나는 분위기를 경험하지 못했기에 떨렸다"라고 털어놨다.

신주협은 "'제이미'는 저에게 첫 타이틀 롤이다. 제작사와 감독님들이 저를 신뢰하고 믿기 때문에 큰 역할로 기회를 주셨다. 여기서 잘못하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있었지만, 막상 공연이 시작되니 같이 무대에 오른 배우들이 눈빛을 주더라. 무대 안에서 배우들이 '할 수 있어'라고 응원해줬다. 1막 1장 오프닝이 끝난 순간 더 이상 고민이 되지 않았다. 그때서야 '나 이제 됐다'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이미'는 오는 9월 11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