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도 똑같다!' 옐리치 외야 뜬공, 그라운드 홈런으로 둔갑

박수진 기자  |  2020.08.07 19:33
옐리치가 홈을 터치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시즌 초반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는 크리스티안 옐리치(29·밀워키)의 좌익수 뜬공이 그라운드 홈런으로 둔갑했다. 메이저리그에서도 어설픈 수비가 나왔다.

옐리치는 7일(한국시간) 미국 시카고 게런티드 레이트 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에 3번 타자 겸 좌익수로 선발 출장했다.

밀워키가 1-2로 뒤진 5회초 특이한 장면이 나왔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옐리치는 상대 선발 지오 곤잘레스의 4구(90.5마일 포심)를 받아쳐 좌익수 방면에 뜬공을 만들었다.

하지만 이 타구를 화이트삭스 좌익수 일로이 히메네스(24)가 제대로 포구하지 못했다. 히메네스는 파울 그물에 걸려 후속 동작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공도 페어 지역으로 흘렀다.

2루에 안착한 옐리치는 이 틈을 놓치지 않고 홈으로 내달렸다. 히메네스는 뒤늦게 홈으로 던져봤지만 엘리치가 더 빨리 홈에 도달했다. 이번 시즌 옐리치의 2번째 홈런이자 데뷔 첫 그라운드 홈런이었다. 옐리치의 홈런 덕분에 2-2가 됐고 밀워키는 8-3으로 이겼다.

최고의 무대라는 평가를 받는 메이저리그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장면이었다. 미국 CBS 스포츠와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나란히 "매우 우스꽝스러운(bizarre) 홈런"이라고 묘사했다. MLB.com에 따르면 경기 종료 후 옐리치는 "야구 역사상 가장 운 좋은 홈런이었을 것"이라고 웃었다.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7. 7'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