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누나, 유벤투스 동생 동료들 저격 논란 '또 구설수'

김우종 기자  |  2020.08.10 04:37
호날두 누나 엘마(왼쪽)와 호날두. /사진=엘마 인스타그램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유벤투스)의 누나 엘마 아베이로가 남동생의 팀 동료를 저격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영국 매체 더 선은 9일(한국시간) "호날두의 누나 엘마가 유벤투스의 챔피언스리그 탈락 확정 후 남동생의 팀 동료들을 맹비난했다"고 보도했다.

호날두가 활약한 유벤투스는 지난 8일 홈구장에서 열린 올림피크 리옹과 2019~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2-1 승리에도 불구하고 8강 탈락의 쓴맛을 봤다.

앞서 유벤투스는 원정 1차전에서 0-1로 패했으나, 결국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에 따라 8강행이 좌절됐다. 이후 구단은 사리 감독을 경질한 뒤 피를로 신임 감독을 선임했다.

유벤투스의 탈락이 확정되자 호날두 누나 엘마는 개인 SNS에 "남동생은 누구보다 잘했다. 나는 네가 경기에서 뛰는 모습을 보며 늘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적었다.

이어 "하지만 헌신에도 불구하고 안타깝지만 혼자서는 모든 걸 다할 수 없다. 그건 불가능한 일이다. 축구가 그렇다. 하지만 너(호날두)는 최선을 다했고, 여전히 최고라는 걸 알아야만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 글에 대해 더 선은 "호날두의 누나가 챔피언스리그 탈락이 확정되자 동생의 팀 동료들을 비난했다"고 전했다. '혼자서는 모든 걸 다할 수 없다'는 부분을 막말로 동료들을 저격한 거라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호날두 누나가 축구 선수들을 욕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라고 더했다. 실제로 호날두 누나는 지난해 12월 열린 발롱도르 시상식 이후 버질 반 다이크(29·리버풀)의 장난스러운 도발에 분노를 표한 바 있다.

당시 반 다이크는 '시상식에 호날두가 참석하지 않아 라이벌이 줄어든 것 아닌가'라는 질문에 "호날두가 내 라이벌이었나?"라며 농담을 했다.

그러나 엘마는 이 농담을 자신의 SNS에서 거론하면서 "이 세상에는 완전히 좌절하고 비현실적인 사람들만 있는 것 같다. 반 다이크, 당신이 다녀간 곳은 이미 호날두가 몇 천 번 왔다 갔다 한 곳이다. 호날두가 우승을 3차례 할 동안 당신은 한 번도 못했다. 호날두는 당신이 뛰고 있는 곳에서 이미 최고의 선수이자 최고의 득점 능력자로 활약했던 선수"라고 반 다이크를 폄하하며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호날두와 누나 엘마(오른쪽에서 두 번째) 및 그의 가족들. /AFPBBNews=뉴스1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