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이별마저 낭만이 되는 'INSIDE OUT'[6시★살롱]

공미나 기자  |  2021.04.19 18:04
/사진=뉴이스트 'INSIDE OUT' MV
그룹 뉴이스트(NUEST)가 노래한다면, 이별을 앞둔 순간마저 낭만이 된다.

뉴이스트는 19일 오후 6시 두 번째 정규앨범 'Romanticize'(로맨티사이즈)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8집 'The Nocturne'(더 녹턴) 이후 약 1년 만의 신보이자, 2014년 발매한 정규 1집 'Re:BIRTH'(리버스) 이후 약 7년 만의 정규앨범이다.

/사진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INSIDE OUT'은 낭만하면 떠오르는 사랑의 달콤한 순간에 대해 다루지 않는다. 이별에 대해 노래하며 뗄 수 없는 사랑에서 느낄 수 있는 낭만을 노래한다.

너의 생일을 비밀번호로 누르고 들어와서

집 문을 닫았을 때
다 무너지는 Guard rail
내 마음은 자꾸 너에게 달려가

더 깊어지는 Lovesick
내 맘은 계속 Clipping
멈추지 못해 난 너에게로 가

칠 하우스 장르의 이 곡은 미니멀한 트랙에 뉴이스트 멤버들의 세심한 감성이 느껴지는 보컬이 어우러져 긴장감이 맴돈다.

이번 앨범에 대해 백호는 "'낭만에 대한 경계선을 깰 수 있는 앨범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일상에서도 낭만을 느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기존 틀을 완전히 깨버린 뉴이스트다운 세련된 낭만의 해석법이다.

베스트클릭

  1. 1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2. 2'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3. 3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4. 4'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5. 5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10. 10'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