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죽했으면...' 답답했던 추신수, 상대 코치에게도 부탁했다

대구=심혜진 기자  |  2021.04.21 05:05
SSG 추신수가 8회초 1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달아나는 솔로포를 날리고 있다,/사진=OSEN
SSG 랜더스 추신수(39)가 KBO리그 데뷔 후 첫 멀티포를 신고하며 어느덧 홈런 부문 단독 2위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에 앞서 상대 코치에게 묻는 등 타격 부진을 탈피하고 싶은 간절함을 엿볼 수 있었다.

추신수는 20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전에서 2번 우익수로 선발 출장해 5타수 2안타(2홈런) 3타점을 기록했다.

이날 시즌 4, 5호 홈런을 잇달아 터뜨렸다. 원정서 처음 맛본 손맛이었다.

첫 두 타석에선 뜬공으로 물러났던 추신수는 팀이 6-2로 앞서던 4회초 1사 1루에서 삼성 김대우(23)의 초구 123km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기는 투런 홈런을 쳤다. 시즌 4호. 원정에서 처음 때려낸 홈런이다. 비거리는 117m. 타구 속도는 174.8km의 총알같은 홈런이었다.

6회 세 번째 타석에서 좌익수 뜬공에 그친 추신수는 마지막 타석에서 또 한 번 대포를 가동했다. SSG가 9-3으로 크게 앞선 8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또 다시 우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만들었다. 이번에도 초구를 받아쳤다. 김윤수(22)의 149km 직구를 공략했다. 추신수가 1경기서 2개의 홈런을 신고한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지난 16~17일 인천 KIA 타이거즈전에서 이틀 연속 홈런포를 쏘아 올렸던 추신수는 2경기 만에 다시 홈런포를 가동했다.

2주 자가 격리 후 빠르게 몸을 만들었지만 훈련량은 여전히 부족했다. 그래서 개막 후에도 타격감을 좀처럼 올리지 못했다. 8일 한화전에서 첫 홈런과 안타를 기록하기 전까지 3경기 연속 무안타에 그치기도 했다. 경기력이 들쑥날쑥했다. 9일과 10일 이틀간 안타를 기록했지만 11일 LG전부터 14일 NC전까지는 다시 무안타 침묵에 빠졌다. 그러다가 16~17일 KIA전에서 2경기 연속 홈런을 치며 다시 타격감이 살아나는 듯 했다. 하지만 18일 KIA와의 주말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는 다시 4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이날 경기전까지 추신수의 타율은 0.186으로 1할대였다.

경기 후 만난 추신수는 "시범경기 할 때부터 '공을 아예 칠 수가 없다, 치기 힘들다'라는 느낌은 받아본 적이 없었다. 그런데 칠 수 있는 공들이 파울로 연결되거나 헛스윙을 하는 횟수가 많아지다보니까 조바심이 생겼던 게 사실이다. 또한 잘해야한다는 부담감도 있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해결책을 찾았다. 자신의 스윙 영상을 보며 분석했다. 추신수는 "오늘 경기 전 미국에서 좋았을 때의 스윙과 한국에서 했던 스윙들을 비교해보면서 다른 부분을 찾고자 했다"면서 "무엇보다도 생각을 바꿨다. 타석에서 잘 맞지 않다 보니 잡생각이 많아진 것 같다. 마음 편히 심플하게 생각하고 보이는 공에 스윙하자고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날 경기 전 삼성 김용달(65) 코치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포착됐다. 타격에 대해 여전히 답답함이 있었던 추신수였다. 그래서 상대 코치임에도 주저함없이 자신의 타격에 대해 물었다고. 그는 "미국에 있을 때도 타격에 대해 조언해주시고 궁금한 걸 물었다"며 "특별한 이야기는 없었다. '상대팀이지만 혹시 눈에 보이는 게 있으면 알려주십시오'라는 부탁을 드렸다"고 말했다. 과연 김용달 코치는 추신수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줄까.

20일 경기 전 김용달 코치와 이야기를 나누는 추신수./사진=OSEN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