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셔누 "활발한 개인 활동..팀 더 알릴 수 있어 행복"[인터뷰②]

2020 Asia Artist Awards 올해의 스테이지상 수상자 몬스타엑스 인터뷰

공미나 기자  |  2021.05.03 11:30
-인터뷰 ①에 이어

몬스타엑스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최근 개인 활동도 굉장히 두드러집니다. 셔누 씨는 최근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 중인데요.

▶셔누=일단은 재미있었고요. 사람들에게 저희를 조금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거 같아서 참 행복하고 좋습니다.

-엠넷 '캡틴'으로 처음 심사도 맡았습니다. 심사를 맡으며 부담감은 없었나요. 프로그램을 하며 느낀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셔누=일단 요즘 가수를 꿈꾸는 친구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조금 알게 된 거 같아요. 제가 말이 좀 짧고 언변도 좀 좋지 않은 편이라 (심사를 맡는 게) 불안했는데,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던 거 같습니다.

몬스타엑스 셔누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민혁씨는 SBS '인기가요'에 이어 네이버NOW. '보그싶쇼', 웹예능 '빽투더아이돌' 등 진행을 맡으며 입담을 뽐내고 있습니다.

▶아이엠=명 MC죠.

▶민혁=일단 이런 시대에 일자리가 있다는 게 그냥 마냥 행복하고요.

▶아이엠=정규직이잖아요?

▶민혁=다 정규직이었죠. 일단 일자리 주시는 거만 해도 감사해요. 제 얼굴을 그냥 많은 분이 조금이라도 더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영광이고 행복한 일인 거 같습니다. 계속 일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MC 외에 다른 방식의 개인 활동을 계획하는 게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직 멤버 중 연기자로 활약하는 멤버가 없는데, 연기 계획은 없나요?
▶민혁=일단 제가 했던 프로그램들이 주로 MC를 맡아서 이끌어가는 역할을 해야 했는데, 앞으로는 많은 선배님들과 함께 막내로서 뭔가 활동할 수 있는 예능의 고정을 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연기는 제가 아직 자신이 없어서, 자신이 생기면 하도록 하겠습니다.

몬스타엑스 민혁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엠 씨는 최근 첫 솔로앨범 'DAULITY'를 발표하고 솔로가수로 첫 발을 뗐습니다. 몬스타엑스와 다른 색깔이라 새롭게 다가온 앨범이었는데, 앨범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간략한 과정을 들을 수 있을까요?

▶아이엠=앨범 평소 작업하던 대로 했던 거 같아요. 시간 쪼개가면서 스케줄 끝나고 작업실 가서 앨범 준비했습니다.

▶민혁=저 궁금한 거 하나 물어봐도 됩니까? 그 곡들이 앨범을 만들기 위해서 만들어진 곡인가요, 아니면 작업물을 많이 모아서 앨범이 된 건가요?

▶아이엠=둘 다죠. 내고 싶은 마음도 있었으니 만든 거죠.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목표가 '1등이 아닌 내 음악을 하는 것'이라고 했는데, 아이엠의 음악은 한 마디로 어떤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아이엠=표현을 굳이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뭔가 한 장르에 계속 있을 거 같지도 않아요. 그냥 '제 음악'이라고 하겠습니다.

-'포브스의 남자'라는 별명답게, 솔로 앨범이 국내는 물론 외신까지 호평받으며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좋은 반응을 예상했나요.

▶아이엠=전혀 예상하지 못했어요. 사실은 어쩌다 보니까 몬베베 분들을 비롯한 여러분들이 좋아해 주셨고, 성적도 정말 감사하게도 잘 나온 것 같아요.

-아이엠 씨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멤버들이 방문해 응원을 해줬다고 들었는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또 찾아와 준 멤버들에게 어떤 마음이었나요?

▶아이엠=저희는 항상 개인적으로 큰 스케줄을 한다 싶으면 기를 살려주기 위해 다른 멤버들이 거기에 가요. 제 뮤직비디오 촬영 날에도 6명을 비롯한 지인들까지 와서 저를 많이 응원해주고 갔어요. 그래서 너무 기뻤고 마음이 따뜻했어요. 또 형원이가 커피 차까지 보내줘서 어깨가 무척 올라갔죠.

몬스타엑스 아이엠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인터뷰 ③으로 이어짐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